의성 ‘2019 경북도 에너지효율대상’ 수상
의성 ‘2019 경북도 에너지효율대상’ 수상
  • 김진욱 기자
  • 승인 2019.10.22 16:4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사업비 1억5000만원도 확보…내달 8일 시상식

경북 의성군은 경북도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한 ‘2019 경북도 에너지효율대상’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최우수상에 이은 쾌거로, 이에 따른 상사업비 1억5000만원도 확보했다.

매년 개최하는 ‘경북도 에너지효율대상’ 평가에서 군부의 대상 수상은 이번이 처음으로, 그 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6만 군민과 모든 공직자가 합심해 에너지절약 운동에 동참한 결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평가는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에너지절약 우수 시책을 공모해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엄격한 심사를 거쳤으며, 군은 전력수급 대응을 위한 공공기관 에너지절약 대책으로 승용차 요일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제품 사용하기 △에너지 낭비사례인 냉.난방 영업 자제를 위한 상시 점검과 계도 활동 등을 적극 펼쳤다.

또한, 군민 에너지절약 분위기조성의 일환으로 새마을지도자 협의회와 함께 여름철 에너지절약 읍면 릴레이 캠페인을 개최하고 신문·방송·전광판 등을 통한 적극적인 군민 홍보도 실시했다.

김주수 군수는 “지난해 최우수상에 이어 올해 대상을 수상해 자랑스럽다. 이는 공직자와 6만 군민이 함께 노력한 결과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군의 미래성장동력 창출을 위한 신재생에너지보급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정부의 친환경 에너지정책에 부응하는 다양한 에너지정책도 함께 펼쳐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평가의 시상식은오는 11월8일 의성청소년센터에서 개최하며, 경북도 행정 부지사와 한국에너지공단 대경본부장 등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신아일보] 의성/김진욱 기자

gw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