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터데이 스킨, 세포라 한국 1호점 입점…K뷰티 시장 진출
새터데이 스킨, 세포라 한국 1호점 입점…K뷰티 시장 진출
  • 김소희 기자
  • 승인 2019.10.22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바이오F&C, 유럽 15개국과 아세안 5개국 등 세포라 진출국 입점
새터데이 스킨이 세포라의 한국 1호점에 입점하며 한국 뷰티 시장에 도전장을 냈다.(사진=차바이오F&C)
새터데이 스킨이 세포라의 한국 1호점에 입점하며 한국 뷰티 시장에 도전장을 냈다.(사진=차바이오F&C)

차바이오F&C(대표 김회준)의 ‘새터데이 스킨(Saturday Skin)’이 세포라 한국 1호점에 입점하며 한국 시장에 처음 진출한다.

세포라는 세계 최대 뷰티 편집매장으로, 오는 24일 서울 삼성동 파르나스몰에 국내 첫 번째 매장이 오픈될 예정이다.

차바이오F&C의 ‘새터데이 스킨’은 ‘언제나 토요일처럼 내 피부는 맑음’이라는 콘셉트로 선보인 얼리 안티에이징 스킨케어 브랜드로, 지난 2017년 미국 세포라에서 첫 론칭돼 현재 23개 국가의 세포라 온·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해 있다.

‘새터데이 스킨’은 지난해 10월 프랑스, 이탈리아, 스위스 등 15개 유럽 국가의 877개 세포라 온·오프라인 매장에 진출하며 유럽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앞서 그 해 4월에는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필리핀, 홍콩 등 아세안 5개국의 세포라에 입점했다.

‘새터데이 스킨’은 2017년 2월 미국 대표 백화점 ‘노드스트롬’ 입점을 시작으로 미국 백화점 ‘블루밍데일’, 영국 프리미엄 뷰티 유통 업체 ‘컬트뷰티’ 등 해외 유명 백화점 및 뷰티 채널에 입점하며 해외 화장품 시장을 활발하게 개척하고 있다.

‘새터데이 스킨’은 파라벤, 설페이트, 인공향료, 인공색소 등과 같은 화학물질을 첨가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또 밀레니얼 핑크를 사용한 트렌디한 패키지 디자인과 독자성분인 ‘CHA-7es Complex‘의 탁월한 안티에이징 효능으로 글로벌 시장의 20~30대 여성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CHA-7es Complex’는 피부재생에 도움을 주는 펩타이드 7가지를 최적으로 조합해 만든 것으로 피부 세포 활성화를 통해 안색 개선, 탄력 강화 등 피부 고민을 효과적으로 케어해준다.

또 15가지 식물과 과일에서 추출한 천연 성분까지 더해져 보습∙미백∙진정에도 도움을 준다.

‘새터데이 스킨’은 이달 오픈하는 한국 세포라 온·오프라인몰에서 에센스, 수분크림, 아이크림, 클렌저, 미스트, 로션, 마스크, 필링젤 등 18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회준 대표는 “새터데이 스킨은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브랜딩과 디자인을 준비하고 세계 최대 화장품 편집매장인 세포라와의 파트너십으로 미국, 유럽, 아세안 국가 등 해외 시장에서 먼저 입지를 다지고 국내에 입성한 K뷰티 브랜드”라며 “앞으로도 국내외 유통 채널을 확대하며 글로벌 브랜드 입지를 넓힐 계획”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