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포도 샤인머스켓, 대도시 소비자 사로잡다
상주 포도 샤인머스켓, 대도시 소비자 사로잡다
  • 김병식 기자
  • 승인 2019.10.21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이마트 ‘경북도 우수농산물 특판전’에 인기
경북 상주시 대표 농산물인 포도(샤인머스켓, 캠벨얼리)가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상주시)
경북 상주시 대표 농산물인 포도(샤인머스켓, 캠벨얼리)가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상주시)

경북 상주시 조합공동사업법인은 지난 17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전국 이마트 143개 지점에서 열리는 ‘경북도 우수농산물 특별 판매행사’에 상주 대표 농산물인 포도(샤인머스켓, 캠벨얼리)를 선보이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경북농산물대전은 경북농산물 통합브랜드 ‘daily’ 의 인지도 제고와 경북 우수농산물 홍보 및 판매 촉진, 이마트와 경북농협 간 상생협력 등의 목적으로 이마트와 경북도가 공동 기획한 행사이다.

지난 17일 대구 이마트 월배점에서 경북도 농축산유통국, 농협경제지주 경북지역본부, 상주시조합공동사업법인, 상주 유통마케팅과가 참여한 가운데 ‘상주포도 특판 행사를 가졌으며, 이날 고객의 뜨거운 관심을 끌었다. 특히 시민들은 샤인머스켓의 아름다운 색깔과 달콤하면서도 상큼한 맛에 큰 관심을 보였고 준비한 물량이 전량 소진됐다.

한편, 샤인머스켓은 씨가 없고 껍질째 먹는 포도로 당도가 높아 일명 ‘망고포도’라고 불리며 최근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중국, 베트남 등 9개국에서 55억원어치를 수출해 상주 효자 품목으로 자리 잡고 있다.

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국내외 시장판로 확대 및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철저한 품질 관리와 수출 지원 등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상주/김병식 기자

bs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