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하반기 부동산 전문가 포럼 성료
HUG, 하반기 부동산 전문가 포럼 성료
  • 이소현 기자
  • 승인 2019.10.18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공급 동향·내년 시장 전망 등 토론
18일 열린 'HUG 부동산 전문가 포럼'에 이재광 HUG 사장(왼쪽 여섯 번째)와 부동산 전문가 및 HUG 임직원이 포럼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HUG)
18일 열린 'HUG 부동산 전문가 포럼'에서 이재광 HUG 사장(왼쪽 여섯 번째)과 부동산 전문가, HUG 임직원들이 포럼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HUG)

HUG(주택도시보증공사, 사장 이재광)가 18일 학계 및 민간·공공 연구기관 부동산 전문가를 초빙해 '2019년 하반기 HUG 부동산 전문가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HUG 부동산 전문가 포럼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부동산 전문가를 초빙해 주택시장 현황을 파악하고, 거시경제 여건 변화에 따른 미래 시장 상황을 진단해 공사 경영에 활용하고자 반기별로 개최 중인 토론회다.

이번 포럼은 '주택시장 동향과 2020년 전망'을 주제로 진행했으며, 주택 공급 현황과 주택 가격 동향에 대한 얘기를 나눴다. 또, 내년 주택 시장 전망과 관련해 △부동산 정책 △국내외 거시경제 여건 및 금리변동 △지역별 주택경기 예측 등에 대한 내용을 다뤘다.

포럼에는 김성우 HUG 연구원을 비롯해 이상영 명지대 부동산학과 교수, 심교언 건국대 부동산학과 교수, 고진수 광운대 도시계획부동산학과 부교수, 송인호 KDI 경제전략연구부장, 김규정 NH 투자증권 부동산 연구위원, 손정락 하나금융경영연구소 부동산금융부 차장 등이 참석했다.

이재광 HUG 사장은 "포럼을 통해 각계에서 활동하고 계신 부동산 전문가 분들의 다양한 시각을 접할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열띤 토론 속 제시된 여러 제언을 활용해 주택시장에서 HUG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이소현 기자

sohy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