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2019년 충남 청년 잡다한(Job多) 페스티벌’ 개최
충남도, ‘2019년 충남 청년 잡다한(Job多) 페스티벌’ 개최
  • 김기룡 기자
  • 승인 2019.10.18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기업과의 만남·미래일자리 탐색 '주제'
2019년 충남 청년 잡다한(Job多) 페스티벌 웹 포스터.(사진=충남도)
2019년 충남 청년 잡다한(Job多) 페스티벌 웹 포스터.(사진=충남도)

 

충남도가 도내 우수기업과의 만남 및 미래일자리 탐색하기라는 주제로 ‘2019년 충남 청년 잡다한(Job多) 페스티벌’(이하 페스티벌)를 개최한다.

18일 도에 따르면 충남경제진흥원과 손잡고 내달 7일 순천향대학교에서 열리는 이번 페스티벌에는 일자리 창출을 위해 채용관, 정보 제공관, 이벤트관이 구성됐다.

먼저, 채용관에서는 도내 50개 직‧간접 구인기업과 청년 구직자의 1:1 현장면접이 진행된다.

또 정보 제공관에서는 키오스크를 통해 충남 일자리정보를 제공하며 직무검사, 이미지 메이킹, 금융‧대기업 공채 설명회 등 구직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 한다.

특히 이벤트관에서는 부대행사로 순천향대학교 진로개발처와 공과대학의 협업을 통한 VR 가상체험, 드론 및 3D프린트 시연 등 4차산업 관련,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운영 된다.

오광옥 충남경제진흥원장은 “이번 일자리 박람회를 통해 청년 구직자들에게 미래 일자리의 한걸음 가까워지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채용면접과 기업설명회 등을 통한 취업역량 강화와 일자리창출의 선순환 구조가 정착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충남도/김기룡 기자

pres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