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40회 세계 흰 지팡이의 날 기념행사 개최
제 40회 세계 흰 지팡이의 날 기념행사 개최
  • 김종윤 기자
  • 승인 2019.10.17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로 이해하며 공감 소통하는 계기
조규일 시장이 복지증진 표창 유공자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진주시)
조규일 시장이 복지증진 표창 유공자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진주시)

 

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 진주시지회는 17일 오전 11시 진주생활체육관에서 시각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0회 세계 흰 지팡이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다.

기념식은 흰 지팡이의 의미를 다시 한 번 새 기는 흰 지팡이 헌장 낭독, 흰지팡이 전달, 시각장애인의 복지증진 유공자에게 표창패 수여, 화합의 장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됐다.

이수석 회장은 “많은 회원들이 참여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시각 장애인들의 사회참여와 비장애인들의 인식개선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오늘 행사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 이해하며 공감 소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우리시도 시각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장애인문화센터 건립 및 복지서비스 확대 등 다양한 복지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매년 15일은 흰 지팡이의 날로 흰 지팡이는 자립과 성취의 상징이라는 의미를 기리고자 1980년 세계시각장애인연합회가 공식 제정했고, 시각 장애인의 권익옹호와 인식개선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신아일보] 진주/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