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청년창공’ 운영 사무 수탁기관 모집
김포 ‘청년창공’ 운영 사무 수탁기관 모집
  • 임창무 기자
  • 승인 2019.10.15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25일 아동청년과서 접수…내달 중 최종 선정

경기 김포시는 청년들의 취·창업 지원과 역량강화, 커뮤니티 활동지원 등을 위한 청년복합 커뮤니티 공간인 ‘김포 청년창공’의 운영 사무 수탁기관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시 아동청년과에서 접수하며, 응모자격은 최근 3년 이내 6개월 이상 ‘청년(만 19~39세) 대상 활동지원, 청년일자리 관련 사업,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 실적’이 있거나 ‘청년시설 운영실적’이 있으며, 시 청년정책에 맞춰 시설 운영, 청년이슈 관련 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서울·경기 소재의 역량 있는 법인 또는 단체다.

위탁기간은 위탁계약 체결 시(2019년 11월)부터 2021년까지며, 위탁사무는 지역청년 능력개발 및 역량강화, 청년활동 공간제공 및 커뮤니티 지원 등 지역청년들의 복합 커뮤니티 공간이 될 수 있도록 김포 청년창공의 시설운영관리를 맡게 된다.

시는 접수된 신청서에 대해 내부검토 및 사실 확인 후 수탁기관선정위원회 평가를 통해 다음달 중 수탁기관을 최종 선정한다.

박경애 아동청년과장은 “김포 청년창공의 시설관리 및 운영사무의 전문성 제고를 위해 전문기관에 위탁운영하게 됐다”며 전문 운영기관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사업이 운영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김포/임창무 기자

ic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