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형 스포츠파크몰 '동탄역 그란비아 스타' 이달 분양
초대형 스포츠파크몰 '동탄역 그란비아 스타' 이달 분양
  • 강송수 기자
  • 승인 2019.10.14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한 광역 교통망에 핵심 키테넌트 시설 줄줄이 입점 확정
'동탄역 그란비아 스타' 석경투시도. (사진=대림산업㈜)
'동탄역 그란비아 스타' 석경투시도. (사진=대림산업㈜)

아시아신탁㈜이 시행(위탁:동탄스포츠파크㈜)하고 대림산업㈜이 시공하는 '동탄역 그란비아 스타' 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동탄역 그란비아 스타' 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체육시설용지 1BL에 들어선다. 대지면적 1만7285㎡, 연면적 9만1871㎡, 지하 4층~지상 8층 규모로 조성된다. 용도는 운동시설 및 근린생활시설 등이다.

'동탄역 그란비아 스타' 는 이미 국내 대형 건설사 중 한 곳인 대림산업을 시공사로 선정, 사업 신뢰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대림산업은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18 시공능력평가 결과 발표' 에서 9조3720억원의 시공능력평가액을 기록한 업계 3위에 자리한 건설사다. 이러한 점에서 업계 주목도가 매우 높은 상황이다.

입지 또한 우수하다. 동탄대로변에 위치해 차량 접근성이 우수하고. 동탄청계로와 동탄 IC를 통한 제2외곽순환도로와 경부고속도로 이용 역시 용이하다. 차량 방문객의 주차 문제를 덜어줄 넓은 주차시설도 마련된다. 아울러 동탄역도 가까운 거리에 있다. 추후 동탄역에는 SRT 및 GTX-A 개통이 예정돼 있어, 교통 편의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지역 내 수요는 물론, 광역 수요 흡수에도 유리할 것으로 예상돼 투자자들 사이에서 관심이 높다.

'동탄역 그란비아 스타' 는 뛰어난 안정성을 바탕으로 유명 키테넌트 시설도 연이어 유치하고 있다.

입점예정인 '잭슨나인스' 는 신개념의 가족형 테마파크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멀티플렉스 복합 놀이공간이다. 빅사이즈 트램플린 존이 있는 액션존을 시작으로, VR존 · 게임존 · 키즈존 · 미디어존 · 레이싱존 · 포토존 · 에듀존 · 피자존 등 9개 테마존으로 구성된다. 어린이들은 물론, 친구. 연인.가족 등 전 계층을 아우를 것으로 전망된다.

지하 1층은 시행사에서 운영하는 '트리아이나'로 조성될 예정이다. 트리아이나는 50m 레인을 갖춘 수영장을 비롯, 스파. 서핑. 스킨스쿠버. 찜질방 등으로 구성된 고품격의 도심형 힐링 레저 공간이다. 일상에 지쳐 '동탄역 그란비아 스타' 를 찾아온 고객들의 몸과 마음을 달래줄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아울러 지상 4층과 5층에는 각각 스크린골프장 및 야구장과 40레인 규모의 대형 락볼링장(볼링장) 이 들어선다. 최근 미세먼지로 야외활동에 거부감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실내 스포츠가 각광받고 있는 만큼, 집객력을 극대화할 키테넌트 시설로서의 위상을 갖출 것으로 보인다.

[신아일보] 화성/강송수 기자

sskin@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