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 모아미래도 엘리트파크 658세대 분양
검단 모아미래도 엘리트파크 658세대 분양
  • 박주용 기자
  • 승인 2019.10.14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단신도시 아파트 상품성에다 투자가치도 갖춰
검단 모아미래도 엘리트파크 주경투시도. (사진=모아 종합건설)
검단 모아미래도 엘리트파크 주경투시도. (사진=모아 종합건설)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의 분양 경기가 빠른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몰렸던 미분양 물량이 대부분 해소됐고 일부 분양 단지의 경우 프리미엄까지 붙은 것으로 확인돼 진정한 반전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더욱이 최근 검단신도시 광역교통망 확충 및 활성화 대책에 대한 계획들이 가시화 되면서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 서울 5호선 검단 연장, 인천 2호선 김포, 일산 연장, 인천 1호선 검단 연장, 원당~태리간 광역도로 및 자족기능 강화, 스마트시티 도입 등 잇단 호재로 인해 당분간 검단신도시에 대한 인기는 사그라들지 않을 전망이다.

이러한 분위기 속 이달 분양을 앞두고 있는 검단 모아미래도 엘리트파크가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모아미래도 엘리트파크는 인천 검단지구 택지개발사업지 내 AA3블록에 위치하며, 지하2층 ~ 지상25층, 7개동 총 658세대의 규모로 조성된다.

특히 검단 모아미래도 엘리트파크가 주목받는 이유는 지역적인 호재뿐만 아니라 상품 가치도 탁월하기 때문이다.

전세대 수요층이 두터운 84㎡단일 평형대로 구성되고, 지상에 차가 없는 남향 위주 공원형 단지, 채광 및 통풍을 고려한 판상형 맞통풍 구조 및 4BAY 혁신설계(일부세대 제외) 등 가장 많은 수요자가 원하는 조건을 갖추고 있다. 또한 단지 인근 근린공원 및 계양천, 산책로 등 쾌적한 자연환경을 그대로 누릴 수 있고, 반경 1㎞내 중심상업지구 및 관공서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들어설 예정이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 도보거리에 중학교, 고등학교 및 영어마을(GEC)이 위치하고 있으며, 유치원과 초등학교가 단지와 바로 인접하여 조성될 예정이다. 이에 등하교시 자동차 위험에 노출시키지 않을 수 있어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관심이 뜨겁다.

뿐만 아니라 광역교통망 확충으로 인천 시내와 서울 모두 접근성이 우수하다. 인천공항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등이 인접해 서울과 수도권 진•출입이 용이하며, 단지 인근에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구간(계양~검단신도시)이 2024년 개통될 예정이다. 여기에 더해 계양역~지하철 9호선 직통 연결(예정)로 강남권과의 접근성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모아미래도 분양 관계자는 “저희도 예상하지 못했을 만큼 모아미래도 엘리트파크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상황”이라고 하면서, “검단신도시가 향후 청라국제신도시와 김포한강신도시를 뛰어 넘는 수도권 서북부 거점도시가 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투자자와 실수요자 모두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한편, 검단 모아미래도 엘리트파크 모델하우스는 인천시 서구 원당동 824-5번지에 이달 오픈 예정이다.

[신아일보] 서구/박주용 기자

pjy609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