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 리더 100인 양성한다”
“핵심 리더 100인 양성한다”
  • 의성/강정근기자
  • 승인 2009.03.04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성군, 마을 리더등 혁신지역전문가 양성·도내서 우수
의성군이 지역을 이끌어갈 핵심 리더 100인을 양성 지역발전을 위한 자생능력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4일 군에 따르면 의성군 지역혁신협의회(의장 황종규 동양대 교수)는 경북도에서 실시한 지역혁신협의회 우수과제 공모사업에 ‘지역창조리더 100인 양성 프로젝트’가 우수과제로 선정돼 군 현안사업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의성군 지역혁신협의회는 4일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지역혁신협의회 우수과제 공모사업에서 ‘지역창조리더 100인 양성 프로젝트’를 제안, 우수과제로 선정되어 사업비7천(도비4천, 군비3천)만원을 확보했다.

지역창조리더 100인 양성 프로젝트는 2007년부터 추진되어 오고 있는 참살기좋은 마을가꾸기사업, Unique 의성포럼 및 자율학습조직체지원 사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추진해 나갈 마을리더, 지역리더, 지역전문가 100인을 양성하는 것으로 향후 이 인재들을 다양한 분야에 활용해 지역발전을 위한 자생능력을 향상한다는 계획이다.

의성군 지역혁신협의회는 이 프로젝트를 3월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정례적인 포럼 운영을 통해 지역현안에 대해 스스로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토론하고, 전문적 식견을 가진 외부 전문가를 초청해 학습을 실시하는 기회 제공을 통해 내.외부 인적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