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중부4군 공유도시' 협약식 참여
음성군 '중부4군 공유도시' 협약식 참여
  • 이정훈 기자
  • 승인 2019.10.14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중부 4군(증평군, 진천군, 괴산군, 음성군)은 ‘공유’ 개념을 도입한 상생과 협력을 통해 공동발전과 지역경쟁력을 강화하고, 주민에게 최적의 편익을 제공하고자 14일 괴산군 자연드림파크에서 '중부4군 공유도시'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조병옥 음성군수, 홍성열 증평군수, 송기섭 진천군수, 이차영 괴산군수는 중부 4군이 이번 협약을 통해 인프라 공유는 물론 대규모 공모사업 유치를 위해 힘을 합치기로 뜻을 모으고, 최우선적으로 주민생활과 밀접하고 당장 실천이 가능한 것부터 공유사업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중부 4군은 2차에 걸친 회의를 통해 △중부 4군 인사교류 △친선 체육행사 개최 △중부 4군 단일 상품권 도입 △중부 4군 관광안내지도 공동제작 △평생교육네트워크 구축·운영 △군정 소식지 내 홍보 자료 공유 등을 협력 사업으로 선정 검토 후 추진하기로 했다.

또, △중부 4군 휴양림 시설의 4군 군민 동일 혜택 △중부 4군 농기계 임대사업 공유 △중부권 농약 잔류 분석센터 공유 등에 대해 실무부서 간 검토를 거쳐 향후 시행 여부를 결정하기로 했다.

중부 4군은 이번 협약식이 지방자치 발전의 새로운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정기적인 추진협의회 개최를 통해 지속적으로 협력사업을 발굴하기로 약속했다.

jh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