끌로에, 피겨여왕 김연아 모티브 가방 선봬
끌로에, 피겨여왕 김연아 모티브 가방 선봬
  • 김소희 기자
  • 승인 2019.10.11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에서만 한정 판매…끌로에가 국내 유명인사를 모티브로 한 첫 작품
끌로에가 김연아 선수를 모티브로 한 가방을 국내에 단독 출시했다.(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끌로에가 김연아 선수를 모티브로 한 가방을 국내에 단독 출시했다.(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김연아를 모티브로 한 명품 가방이 국내에 단독 출시됐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프랑스 명품 브랜드 끌로에(Chloé)는 이달 10일 김연아에게서 영감을 얻어 특별 제작된 ‘끌로에 C 김연아 에디션(Chloé C Yunakim Edition)’을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

이 제품은 국내에서만 한정 수량 판매되는 특별한 컬렉션이다.

끌로에가 국내 유명 인사를 모티브로 제품을 제작하고 이를 국내 시장에만 단독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끌로에 C 미니’는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끌로에의 대표 핸드백으로 브랜드를 상징하는 가방 중앙의 C 장식과 질감을 달리한 독특한 이중 플랩이 특징이다.

이번 ‘끌로에 C 김연아 에디션’은 기존의 현대적이면서도 클래식한 디자인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피겨여왕 김연아의 우아하고 매력적인 분위기를 더했다.

기존 ‘끌로에 C 미니’ 중앙의 C 로고는 골드 메탈이나 아크릴 소재를 주로 사용해 왔는데, 이 제품은 김연아의 주 무대인 은반에서 영감을 얻어 실버 메탈 소재를 적용했다.

또 김연아의 순수하면서도 팔색조 같은 매력을 표현하기 위해 올 가을∙겨울 시즌주력 색상인 라이트 클라우드(Light Cloud)와 화이트 색상을 조합했다.

‘끌로에 C 미니 김연아 에디션’은 탈부착 가능한 가죽 스트랩이 내장돼 있어 토트백, 숄더백, 크로스바디백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끌로에는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자선단체에 기부한다. 현재 김연아가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자선단체 ‘바보의 나눔’에 전달돼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11일에는 김연아의 인터뷰가 포함된 패션 필름도 공개된다. 끌로에의 2019 가을겨울 시즌 컬렉션 쇼와 한국 전통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이 영상은 쇼 무대의 인테리어를 반영해 핑크 색 한지로 벽면을 연출했으며, 한국 전통 문화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기 위해 크림 색상의 고가구를 사용했다.

영상 속 김연아는 사랑과 열정을 표현한 끌로에의 2019년 가을겨울 시즌 의상을 입고 여성스럽고 우아한 매력을 발산했다.

김연아는 “끌로에와 이번 ‘끌로에 C 김연아 에디션’ 출시 프로젝트를 함께 하게 돼 기쁘고, 은반에서 영감을 얻은 실버 메탈 장식부터 색상까지 나의 이름을 붙인 스페셜 디자인이 아주 마음에 든다”고 말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끌로에 관계자는 “유행에 민감한 한국인들의 높은 안목과 구매력으로 명품 트렌드의 중심이 된 한국은 글로벌 명품 브랜드들이 주목하는 중요한 시장”이라면서 “국내 고객만을 위한 제품을 단독으로 출시하고 한국인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제품을 특별 개발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