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 초역세권 '송도국제도시 디엠시티' 이달 분양
이중 초역세권 '송도국제도시 디엠시티' 이달 분양
  • 천동환 기자
  • 승인 2019.10.11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1호선 국제업무지구·랜드마크시티역 도보권
최고 48층 '아파트 578세대·아파텔 628실' 규모
송도국제도시 디엠시티 투시도. (자료=대방건설)
송도국제도시 디엠시티 투시도. (자료=대방건설)

최근 GTX-B 노선 예비타당성조사 통과로 관심이 커지고 있는 인천 송도에서 아파트 578세대 및 아파텔 628실 규모 복합주거단지 '송도국제도시 디엠시티' 분양이 이달 시작된다. 이 단지는 인천 지하철 1호선 국제업무지구역과 신설 예정인 랜드마크시티역을 양쪽에 둔 이중 초역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11일 대방건설에 따르면, 이 회사는 인천시 송도동 B1블록에 짓는 '송도국제도시 디엠시티(THE M CITY)' 견본주택을 오는 16일 개관할 예정이다.

디엠개발이 시행하고 대방건설이 시공하는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48층 아파트 3개동 578세대 및 아파텔 3개동 628실, 근린생활시설 91실 규모다.

대방건설은 견본주택 개관과 함께 아파트와 아파텔, 근린생활시설을 동시 분양할 계획이다.

이 중 아파텔은 아파트와 오피스텔의 합성어로, 주거형 오피스텔의 고급형으로 보면 된다. 건축법상으로 분류할 때는 오피스텔에 해당한다.

이 단지는 인천 지하철 1호선 국제업무지구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초역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인천 1호선은 송도국제도시 주요 지점을 거쳐 인천시청역과 부평역을 지나 계양역까지 이어지는 노선이다. 부평역에서는 경인·경부선 지하철 1호선으로 갈아탈 수 있고, 계양역에서는 서울역과 인천국제공항을 잇는 공항철도로 환승할 수 있다.

송도국제도시 디엠시티 위치도. (자료=송도국제도시 디엠시티 분양 홈페이지)
송도국제도시 디엠시티 위치도. (자료=송도국제도시 디엠시티 분양 홈페이지)

여기에 인천 1호선 국제업무지구역 다음 역으로 신설되는 '랜드마크시티역'이 단지 바로 앞에 조성될 예정이며, 인근으로 송도내부순환노선 트램 1단계가 오는 2026년 개통할 예정이다. 송도 트램 1단계는 인천글로벌캠퍼스와 송도랜드마크시티를 연결하는 노선으로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특히, 송도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 노선 사업이 지난 8월21일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하면서 앞으로 송도와 인천 도심, 서울 도심, 서울 동북권으로 이어지는 고속 교통망이 완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GTX-B 노선은 민자적격성 검토와 기본계획 수립, 기본·실시 설계 등을 거쳐 오는 2022년 말 착공할 계획이다.

이 노선이 개통하면 현재 80분 이상 걸리던 송도와 서울역 간 이동 시간이 27분으로 단축되고, 송도와 남양주 마석 간 이동 시간은 130분에서 50분으로 줄어든다.

자가용 이용자는 송도나들목을 통해 제2경인고속도로를 타고 인천공항이 있는 영종도와 수도권 주요 도시로 이동이 쉽다. 송도 자체는 계획도시로, 도로망이 직선형으로 잘 조성돼 있다.

이밖에도 송도국제도시 디엠시티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강점으로 앞세운다.

대방건설 분양 관계자는 "송도국제도시 디엠시티는 워터프런트 호수 조망을 집에서 누릴 수 있어 분양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던 곳"이라며 "매년 송도 맥주축제가 열리는 송도 달빛축제공원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174-7번지에서 개관 예정이다.

cdh450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