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비비고 美 밀레니얼 겨냥 글로벌 TV광고 론칭
CJ 비비고 美 밀레니얼 겨냥 글로벌 TV광고 론칭
  • 박성은 기자
  • 승인 2019.10.11 08: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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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일 개막 THE CJ 컵 골프대회 기간
미국 NBC 골프채널 통해 84개국 '온에어'
10월17일부터 전세계 84개국에 전파될 CJ제일제당의 비비고 글로벌 TV광고. (제공=CJ제일제당)
10월17일부터 전세계 84개국에 전파될 CJ제일제당의 비비고 글로벌 TV광고. (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오는 17일부터 개막하는 PGA 정규대회 ‘더 CJ 컵 앳 나인 브릿지(THE CJ 컵)’를 앞두고 미국 방송매체를 통해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Bibigo)’ 알리기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THE CJ 컵 기간에 맞춰 비비고 글로벌 TV광고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새로운 경험과 다양성을 선호하는 미국의 2035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해 제작했다.

주 타깃을 밀레니얼 세대로 한 이유에 대해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다소 생소하게 느낄 수 있는 한식과 한국의 식문화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는 소비층으로 판단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광고는 미국의 밀레니얼 세대가 비비고 대표제품인 ‘만두(MANDU)’를 피크닉과 파티, 일상생활 등에서 다양하게 즐기는 모습을 담았다. 가족·친구들과 함께 비비고 만두를 즐기는 영상을 통해 ‘Too good not to share(비비고는 나눌수록 더 좋으니까)’라는 광고카피를 강조했다.

또, 한식 조리가 어렵다는 고정관념을 해소하기 위해 ‘비비고 왕교자’, ‘비비고 미니완탕’을 프라이팬으로 굽거나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조리하는 모습도 보여준다.

17일부터 전파를 탈 비비고 글로벌 광고는 THE CJ 컵 기간 동안 미국 NBC 골프채널에서 방영된다.

미국 NBC 골프채널은 전세계 84개국에 방송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THE CJ 컵 대회 중계를 통해 노출되는 비비고 홍보에 TV광고까지 연계해, 전세계에 비비고 브랜드가 노출되는 효과가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정윤 CJ제일제당 비비고팀장은 “비비고 슬로건인 ‘Share Korean Flavor(한식을 즐겨라)’라는 메시지를 담아 전세계에 비비고 브랜드와 한식의 가치를 알리고자 세계적인 골프대회 시즌에 광고를 론칭하게 됐다”며 “일상에서 맛있는 음식을 나누고 싶은 모든 순간에 한식과 비비고를 떠올릴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CJ제일제당은 비비고를 앞세워 이달 17일부터 20일까지 제주도 나인브릿지 골프장에서 열리는 제 3회 THE CJ컵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디펜딩 챔피언이자 현재 세계랭킹 1위 브룩스 켑카를 비롯해 스피스와 저스틴 토머스, 세르히오 가르시아 등 PGA 투어 스타들이 총출동하는 등 ‘별들의 전쟁’이라 불릴 정도로 세계적인 관심을 모으고 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