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드브루 by 바빈스키×방탄소년단 '스페셜 패키지' 출시
콜드브루 by 바빈스키×방탄소년단 '스페셜 패키지' 출시
  • 박성은 기자
  • 승인 2019.10.11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야쿠르트, BTS '페르소나' 이미지 전면 배치
콜드브루 이어 핫브루 제품 순차 적용, 14일 출시
10월14일부터 선보이는 한국야쿠르트의 ‘콜드브루 by 바빈스키 방탄소년단 스페셜 패키지’ 이미지. (제공=한국야쿠르트)
10월14일부터 선보이는 한국야쿠르트의 ‘콜드브루 by 바빈스키 방탄소년단 스페셜 패키지’ 이미지. (제공=한국야쿠르트)

한국야쿠르트의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콜드브루 by 바빈스키(Cold Brew by Babinski)’가 글로벌 아티스트 ‘방탄소년단(BTS)’과 협업을 한 스페셜 패키지를 오는 14일 선보인다.

11일 한국야쿠르트에 따르면 이번에 나오는 ‘콜드브루 by 바빈스키 방탄소년단 스페셜 패키지’는 방탄소년단 멤버 7명의 앨범 콘셉트 사진을 활용해, 제품 디자인이 사랑스럽고 멋스러운 느낌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특히 패키지 전면에 실린 사진은 지난 4월 발매한 앨범 ‘MAP OF THE SOUL: PERSONA(맵 오브 더 소울: 페르소나)’에 수록된 멤버 각자의 매력을 담은 콘셉트 이미지다.   

한국야쿠르트는 이번 BTS 스페셜 패키지를 ‘콜드브루 by 바빈스키’에 이어 ‘핫브루 by 바빈스키’에도 순차 적용할 계획이다.

지난 2016년 한국야쿠르트가 처음으로 선보인 ‘콜드브루 by 바빈스키’는 차별화된 맛과 디자인으로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콜드브루 커피시장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다.  

이러한 인기비결 중 하나는 기존 RTD(Ready to Drink) 커피에서 볼 수 없었던 고급스러운 패키지와 휴대성에 있다.

실제 한국야쿠르트는 ‘콜드브루 by 바빈스키’ 출시 전 디자인 전공교수와 대학생, 전문 바리스타 등 관련업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제품 디자인을 확정했다.

여기에 커피 로스팅 일자를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는 ‘신선한 커피’라는 점을 강조했고, 방탄소년단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국내 커피시장에 콜드브루 열풍을 불러일으켰다.

한국야쿠르트의 ‘콜드브루 by 바빈스키’는 지난해 말부터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의 인기에 힘입어 미국과 홍콩 등 해외 수출도 개시했다.

변경구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상무는 “한국야쿠르트의 콜드브루 by 바빈스키와 방탄소년단은 트렌드를 이끌며 많은 사랑을 받는다는 공통점이 있다”며 “앞으로 방탄소년단 스페셜 패키지와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좋은 시너지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