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농기센터 ‘2019 시의전서 요리경연대회’
상주농기센터 ‘2019 시의전서 요리경연대회’
  • 김병식 기자
  • 승인 2019.10.10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9-10일 태평성대 경상감영공원서…총상금 1000만원
(사진=상주농기센터)
(사진=상주농기센터)

경북 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시의전서’의 가치 발굴과 상품화 및 세계화를 위한 홍보의 장을 마련하고 차별화된 전통음식을 활용한 지역관광산업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2019 시의전서 요리경연대회’를 연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경연대회는 다음달 9일부터 10일까지 태평성대 경상감영공원에서 개최한다.

이번에 처음 열리는 ‘시의전서 요리경연대회’는 전국 학생이나 일반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시의전서에 나오는 음식을 주제로, 산업화 할 수 있는 주 요리 1점과 부 요리 3점으로 구성된 코스 요리가 과제다. 첫째 날은 학생부, 둘째 날은 일반부로 나누어 경연을 펼친다.

학생부 20팀, 일반부 20팀으로 팀당 2~3명으로 구성돼 총 120여명이 참여한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경북도도지사상, 상주시장상, 상주시의회의장상, 대구한의대학교총장상 등 상장과 총 1000만원 상당의 상금을 수여한다.

농촌지원과 김규환 과장은 “요리경연대회가 열리는 ‘태평성대 경상감영공원’은 과거 경상도의 중요한 행정 요충지였던 상주의 감영을 복원한 곳”이라며 “조선시대 궁중음식과 지역 양반들이 먹었던 음식이 기록된 ‘시의전서 음식’이 잘 어우러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시와 시의전서를 전국적으로 알리는 계기로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대회 참여 신청은 오는 14일부터 31일까지 시와 대구한의대학교 홈페이지를 참조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신아일보] 상주/김병식 기자

bskim@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