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한 고흥! 우리모두 친절"
"청렴한 고흥! 우리모두 친절"
  • 이남재 기자
  • 승인 2019.10.10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청렴·친절실천 범군민 결의대회 개최
(사진=고흥군)
(사진=고흥군)

전남 고흥군은 지난 8일 문화회관 김연수실에서 군민, 군의원, 기관·단체장 및 임직원, 공직자 등 각계 각층 600여명을 초청해 ‘청렴·친절 실천 범군민 결의대회’를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최근 높아진 공직사회의 청렴에 대한 관심에 부응해 공직자들의 청렴·친절 실천 의지를 일깨우고, 더 나아가 모든 군민이 한마음으로 청렴하고 친절한 지역사회를 만들고자 마련된 이번 결의대회는 남성 4중창단의 팝페라 공연을 시작으로 청렴과 친절에 대한 군민인터뷰 영상, 청렴・친절 실천 결의대회, 샌드아트 순으로 진행됐다.

송귀근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민선 7기 군정만족도 조사결과 공직자 친절·청렴도가 민선 6기 대비 75.3%로 많이 좋아졌다고는 하나, 아직도 친절과 청렴이 향상되려면 공직자들의 분발이 더욱 필요하다”고 말하고 “아울러 친절·청렴이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전진하는 고흥군의 성장동력이 될 수 있도록 군민들과 기관단체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날 청렴・친절실천 결의대회는 공직자 대표와 기관단체 대표 각 1명이 군민을 위한 봉사자로서 청렴하고 친절한 업무 태도와 생활을 다짐하는 청렴・친절실천 결의문 낭독에 이어 대표 10개 기관·단체장의 청렴·친절실천 서약서 서명 및 “청렴한 고흥! 우리모두 친절” 구호를 외치는 퍼포먼스로 절정을 이루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군민은 “짧은 시간 안에 청렴과 친절 실천에 대한 의미 있는 메시지를 들려주는 좋은 시간 이었다”며 “특히 군민 인터뷰 영상을 통해 평소 생각하지 못했던 청렴과 친절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게 됐다”고 말했다.

nj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