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사회서비스원 임원 모집 재공고
경기도, 사회서비스원 임원 모집 재공고
  • 임순만 기자
  • 승인 2019.10.09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까지 신청 접수…원장. 이사. 감사 등 10명

경기도는 올해 출범할 예정인 사회서비스 전담기관인 ‘경기도 사회서비스원’을 이끌어갈 임원 10명에 대한 모집을 재공고한다고 9일 밝혔다.

지난달 20일부터 지난 4일까지 진행된 공개모집에서 응모자 수가 미달됨에 따라 실시되는 이번 재공고는 오는 16일까지 진행한다.

채용분야는 임기 3년의 상임 원장 1명과 임기 2년의 비상임직 이사 8명, 감사 1명 등 총 10명이다.

먼저, 3년간 경기도 사회서비스원의 실질적인 운영을 맡게 될 원장의 ‘자격요건’은 민간분야와 공공분야의 융합을 이끌 수 있는 역량을 구비한 사회복지 및 사회서비스 분야의 전문가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 등을 거친 뒤 도지사가 최종 임명할 예정으로, 연봉은 매년 기관의 경영성과 등을 반영해 계약 후 지급한다.

‘경기도 사회서비스원’은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아동 및 노인돌봄 등 의 수요에 발맞추고자 설립되는 ‘사회서비스 전담기관’으로 도내 사회복지 종사자의 고용안정화를 통한 사회서비스 질 제고, 민간 사회복지시설 지원을 통한 시설의 역량강화, 체계적인 생애돌봄서비스 제공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도 관계자는 “1차 모집 결과 응모자 수가 모집예정 인원의 2배수에 미달해 재공고를 실시하게 됐다”라며 “역량과 열정을 갖춘 이들이 많이 참여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sml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