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집 불리는 SSG닷컴, 원스톱 쇼핑 플랫폼 입지 강화
몸집 불리는 SSG닷컴, 원스톱 쇼핑 플랫폼 입지 강화
  • 박성은 기자
  • 승인 2019.10.09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계사이먼·까사미아·시코르 등
오프라인 매장 입점 확대 추세
온·오프라인 연계로 입점 브랜드 매출↑
SSG닷컴에 입점한 까사미아, 시코르,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화면. (제공=SSG닷컴)
SSG닷컴에 입점한 까사미아, 시코르,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화면. (제공=SSG닷컴)

SSG닷컴이 신세계사이먼·시코르 등 오프라인 매장 브랜드 입점을 지속적으로 확장하며 ‘원스톱(One-Stop) 쇼핑 플랫폼’으로서의 몸집 불리기에 적극 나서는 모양새다. 이로 인해 소비자 편의성과 만족도 제고는 물론 입점 브랜드의 매출 상승효과까지 누리고 있다.

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SSG닷컴은 지난 3월 초 별도 법인으로 출범한 이후, 5월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을 시작으로 8월 가구 브랜드 ‘까사미아’, 지난달 말 뷰티 편집숍 ‘시코르’까지 입점 브랜드를 늘려가고 있다. 이에 따라 현재 SSG닷컴에는 10개 이상의 오프라인 매장 브랜드들이 구축되면서, 소비자에게 입체적인 쇼핑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실제 SSG닷컴에 접속하면 패션과 뷰티, 식품, 가구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는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다. 때문에 소비자들은 온라인을 통해서 신세계 그룹 내 다양한 오프라인 브랜드 상품을 구매·경험할 수 있기 때문에 편의성과 만족도 모두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

시코르의 경우 메이크업·스킨케어 등 카테고리별 브랜드 조회 기능이 추가돼 쇼핑 편의를 높였고, 오프라인 매장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코너를 만들어 온라인몰에서도 오프라인 매장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까사미아 탭도 오프라인 매장을 직접 방문하지 않더라도 상품을 상세하게 살펴볼 수 있는 ‘쇼룸’ 코너를 만드는 한편, 온라인 구매비중이 높은 1인가구와 신혼부부 등 소비자 특성을 고려해 상품을 구성했다.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역시 구찌·프라다 등의 명품을 아울렛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고, 상품 문의가 필요한 경우에 매장 직원과 대화할 수 있는 ‘1:1 쓱톡’ 기능을 지원했다. 

이처럼 SSG닷컴의 온·오프라인 연계 마케팅이 강화되면서 입점 브랜드의 매출 증가라는 긍정적인 결과를 낳고 있다.

시코르는 SSG닷컴에서 별도 탭(TAB) 오픈 전까지 신세계백화점몰 탭 안에서 판매됐다. 그러나 별도 탭으로 분리된 이후 시코르 상품 매출은 15%까지 늘었으며, 이달 1일부터 8일까지 매출도 전주 대비 56% 상승하는 등 신장세가 뚜렷하다.

까사미아 탭은 8월 말 오픈 이후 30%의 매출 상승률을 보였고,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도 5월 초 입점한 뒤 매달 20%씩 매출이 늘며 순항하고 있다.

김예철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온·오프라인 연계 강화로 소비자에게 폭넓은 쇼핑 경험을 제공해 구매층을 더욱 확대하고, 시장점유율도 계속해서 늘려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