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성종합복지관 ‘제7회 기성거북이마라톤 대회’ 개최
기성종합복지관 ‘제7회 기성거북이마라톤 대회’ 개최
  • 정태경 기자
  • 승인 2019.10.09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비장애인 화합의 장… 지역주민 등 400여명 참여
제7회 기성거북이마라톤대회 참가자들이 출발선에서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기성종합복지관)
제7회 기성거북이마라톤대회 참가자들이 출발선에서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기성종합복지관)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 기성종합복지관은 8일 장태산휴양림 일원에서 20개 장애인시설과 자원봉사 기관, 기성중학교 학생 등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7회 거북이마라톤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기성종합복지관과 기성동복지만두레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장애인과 자원봉사자가 한 조가 되어 대전의 대표 명소인 장태산휴양림 일대를 걸으며 인절미 만들기, 풍선아트, 전통문화 등을 체험하는 다채로운 시간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 ‘손애손봉사단’과 기성중학교 학생들이 동행봉사로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으며, 기성중학교 학생들은 리코더 공연을 준비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대청병원은 구급차와 의료진을 배치해 안전사고를 대비하였으며, 지역기업인 ㈜맥키스컴퍼니는 올해로 7년째 중식을 제공하며 상생과 나눔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했다.

신용근 복지관장은 “제7회 기성거북이마라톤 대회를 여러 시설과 단체의 도움으로 잘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시설과 단체,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대전/정태경 기자

taegyeong3975@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