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제14회 어르신 건강체조 발표회 개최
홍천군, 제14회 어르신 건강체조 발표회 개최
  • 조덕경 기자
  • 승인 2019.10.08 2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개 읍면팀320명 참가
홍천군제14회 어르신 건강체조 발표회가 8일 오전10시 홍천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했다. (사진=조덕경 기자)
홍천군제14회 어르신 건강체조 발표회가 8일 오전10시 홍천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했다. (사진=조덕경 기자)

홍천군보건소(소장 김정미)는 제14회 어르신 건강체조 발표회를 8일 오전10시 홍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했다.

어르신의 건강체조 활성화 와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12 개읍면 12개팀 320여명의 관내 어르신이 참석하여 일여년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하여 그동안의 끼와 열정을 연출했다.

이번행사는 식전공연행사로 사랑어린이집 원아들의 댄스공연으로  어르신들의 동아리 △라인댄스“아모르파티(남면.). 복덩이(동면.) 꽃바람(화촌면).사랑꽃(홍천읍) 팀과 △리듬댄스 밤비의 부루스(내면) Sugar sugar (서석면).. △건강체조 시계바늘(홍천읍).젊은그대(북방면).강원도 아리랑(두촌면).슈퍼맨( 남면시동). 하트하트( 내촌면). △사교댄스 비너스(서면)팀이 다양하고 건강한 생활체조릏 접목시켜 실력을 발표했다.

이날 허필홍 군수는 ”어르신이 건강해야 가정이 건강하고 행복하며 홍천군이 건강하다“며 ”홍천군 어르신 10명중 한분이 치매로 고생하고 있으며 홍천군에서는 조기에 노력과 치료할수 있도록 치매안심센터 운영을 하여 어르신들의 치매 조기예방 과 치료에 적극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는 허필홍 홍천군수, 나기호, 정관교, 허남진, 공근오, 이호열,.박영록.최이경 군의원, 신영재.신도현 도의원.황경화 여협회장.이형주 노인회장. 홍천군 남궁호선 읍장외11개읍.면장.박정균 NH 군지부장 등 각 기관 사회단체장이 참석했다.

[신아일보] 홍천/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