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장곡어울림센터 준공식 성황리 개최
시흥시, 장곡어울림센터 준공식 성황리 개최
  • 송한빈 기자
  • 승인 2019.10.08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시흥시)
(사진=시흥시)

 

경기 시흥시 장곡어울림센터가 지난 7일 3층 다목적강당에서 열린 준공식이 성황리에 마쳤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준공식은 임병택 시흥시장, 시의회 김태경 의장, 시의회 오인열 부의장, 송미희, 성훈창, 이금재 의원, 시흥경찰서 오익현 서장 및 주민 17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준공식은 식전행사, 경과보고, 기념사와 축사, 감사패 수여, 시설관람, 테이프 커팅 등으로 진행됐다.

주민들은 준비된 150석을 꽉 채우고 행사장 뒤에까지 서서 끝까지 자리를 함께 하며 장곡어울림센터의 시작을 축하했으며 특히 장곡어울림센터의 이웃이 된 오익현 시흥경찰서장도 함께 해 눈길을 끌었다.

준공식에는 장곡동 역사전시회, 궁중복 체험, 전통놀이체험 등 많은 부대시설도 준비돼 축하하기 위해 찾은 주민들로 하여금 즐길거리를  충분히 제공했다.

이에 임병택 시흥시장은 “장곡어울림센터 준공까지 기다려준 시민 여러분께 감사하다”며 “장곡어울림센터 준공은 시작에 불과하다. 청소년을 위한 공간, 체육시설까지 주민을 위해 많은 것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김태경 의장은 “저를 포함한 많은 주민 여러분이 장곡어울림센터의 준공을 기다렸다”며 “기다린 시간만큼 주민의 편의를 고려한 시설로 잘 자리잡을 수 있도록 시의회 차원에서 늘 관심을 갖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곡어울림센터는 지하1층부터 지상3층 규모로, 동주민센터를 포함해 주민자치센터, 어린이집, 다목적강당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신아일보] 시흥/송한빈 기자

hbso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