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그룹, 전세계 20대 혁신기업 등극
AIA그룹, 전세계 20대 혁신기업 등극
  • 김현진 기자
  • 승인 2019.10.07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AIA생명)
(사진=AIA생명)

AIA그룹은 최근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를 통해 발표된 보고서에서 ‘전세계 20대 혁신기업’ 반열에 올랐다고 7일 밝혔다.

AIA그룹은 AIA바이탈리티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의 ‘헬스&웰니스’를 관리하는 점에서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디지털 플랫폼에 기반을 둔 AIA바이탈리티는 이용자의 일상생활에 침투해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지속적인 동기를 부여하는 프로그램이다.

세계적 전략 혁신 컨설팅그룹 이노사이트가 선정하고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가 발표한 세계 20대 혁신기업은 S&P 500과 포브스 글로벌 2000순위에 올라 있는 전 세계 유수의 기업들을 대상으로 신성장 사업과 핵신 사업 재편, 재정 상태 등 다양한 항목을 평가했다.

AIA그룹은 2013년 아태지역에서 과학적 프로그램 AIA바이탈리티를 출시, 현재 10개 국가에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이노사이트 보고서는 특히 2017년 누적 회원 수가 3배 이상 늘었으며, 2018년 AIA바이탈리티 연관 연환산초회보험료도 약 85% 이상 급증했다는 점에 주목했다.

응 켕 후이 AIA 회장은 “AIA그룹이 세계를 대표하는 글로벌 브랜드 명단에 이름을 올린 것은 AIA바이탈리티에 대한 굳은 의지를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AIA바이탈리티가 AIA의 혁신뿐 아니라 보험업계 전체의 혁신에 크게 기여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jhuy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