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 ‘아이어워즈 2019’ 최고대상 수상…3부문 대상 석권 
한화투자증권, ‘아이어워즈 2019’ 최고대상 수상…3부문 대상 석권 
  • 이고운 기자
  • 승인 2019.10.07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인사지원실 한석희 상무(오른쪽)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고경곤 협회장(왼쪽)이 함께 수상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은 7일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를 선정하는 '아이어워즈 2019'에서 지난 2일 최고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아이어워즈 2019'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이번에는 총 338개 작품이 참여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국내 인터넷 전문가들로 구성된 3만8천여명의 회원 및 3000여명의 ‘아이어워즈 평가위원단’이 수상작 심사에 참여해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에 따라 예선·본선 평가를 걸쳐 최고평가위원단의 결선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했다. 

이번 수상에는 한화투자증권은 공식 블로그 ‘Life Portfolio’의 차별화되고 전문적인 콘텐츠가 중요한 역할을 했다. 'Life Portfolio'는 고객의 재무 포트폴리오뿐 아니라 라이프도 다양하게 포트폴리오를 해야 한다는 취지로 만든 블로그다. 

‘Life Portfolio’는 다양한 페르소나별로 일상 생활 속에서 파이낸셜 리터러시(Financial Literacy, 금융이해력)을 높일 수 있는 투자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일하는 엄마 페르소나를 통해 선보인 10편의 '우리 아이 파이낸셜 리터러시 시리즈'는 전자책으로도 출간할 예정이다. 

한화투자증권은 금융유튜브분야 대상, 증권페이스북분야 대상을 수상하며 ‘아이어워즈 2019’ 3관왕을 석권했다.

공식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다소 어렵고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증권 및 금융 상식을 재미있고 쉬운 방법으로 접근한 ‘주식초보를 위한 주식iN’, ‘FQ(Financial IQ) 당신의 금융지수는?’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안석희 한화투자증권 인사지원실 상무는 “금융문맹률을 낮추기 위한 파이낸셜 리터러시 중심의 콘텐츠 개발이 수상 비결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금융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여 제공할 예정”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lgw@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