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경북도 평생학습박람회’ 문경서 개최
‘2020 경북도 평생학습박람회’ 문경서 개최
  • 김병식 기자
  • 승인 2019.10.07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윤환 시장, 의성 박람회 폐막식서 박람회기 인수
고윤환 문경시장이 의성 박람회 폐막식서 박람회기를 인수 받은 모습. (사진=문경시)
고윤환 문경시장이 의성 박람회 폐막식서 박람회기를 인수 받은 모습. (사진=문경시)

경북 문경시가 2020년 ‘제8회 경북도 평생학습박람회’를 개최한다.

7일 시에 따르면 지난 4일부터 2박3일간 의성에서 열린 평생학습박람회에 이어 내년도 개최지로 문경이 선정되어 6일 열린 폐막식에서 고윤환 시장이 박람회기를 인수했다.

차기 개최지 학습동아리 ‘모전초등학교 관악부’의 공연과 문경시민이 함께 단상에 올라 내년도 개최에 대한 축하와 기쁨을 만끽했다.

경북도 평생학습박람회는 도내 23개 시군, 교육지원청, 도서관, 60여개 도내 대학 및 민간 평생교육기관·단체, 각 학습동아리, 경북도평생학습진흥원 등 평생학습관련 모든 단체들이 참여하여 그동안의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는 평생학습축제이다.

이에, 시는 내년 8월에서 10월중 시의 가을 축제와 연계하여 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시는 내년도 평생학습도시지정을 목표로 평생교육협의회를 구성하여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가며 평생학습 중장기 발전용역을 시행하고 다양한 평생교육 사업을 추진하는 등 ‘배움과 나눔으로 행복한 문경’을 활기차게 준비한다.

시 관계자는 “비학습도시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되는 박람회로 문경시가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될 수 있도록 알차게 준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평생학습인은 물론 시민의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문경/김병식 기자

bs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