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창조도시 마법학교’ 개강
대구 ‘창조도시 마법학교’ 개강
  • 김진욱 기자
  • 승인 2019.10.07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18일까지 매주 월요일 무료 진행

포럼창조도시를 만드는 사람들(이하 포럼창조도시)은 ‘창조도시 마법학교’를 오는 11월18일까지 매주 월요일 시민행복센터 상상홀에서 개최한다.

7일 대구시에 따르면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창조도시 마법학교’(이하 마법학교)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상상력과 열정, 창조성을 자극하고 훈련하는 과정으로서, 다양한 전문가 강의와 모둠토론을 통해 창조도시 대구를 상상하고 공유하는 개방형 학습과 토론의 장이다.

올해는 대구시 5대 분야(기회·즐거움·참여·따뜻함·쾌적함)에서 6가지 주제를 선정해 전문가 강의와 모둠활동을 통해 도시의 발전방향을 활발하게 논의할 소통과 학습의 장으로 제공한다.

이날부터 7주 동안 매주 월요일 무료로 진행하며, 첫 강의는 고전평론가 고미숙(감이당 대표)의 ‘조선에서 백수로 살기’ 주제를 통해 청년과 시민 삶의 현 주소와 지향점을 재정립해 보는 시간으로 연암 박지원에 관한 고전을 통해 여유 있는 창조적인 삶을 그려보는 지혜를 시민들과 함께 유쾌한 토크콘서트 형태로 진행했다.

김영애 시 시민행복교육국장은 “따뜻하고 즐거운 창조도시 대구를 만들어 가는 데는 시민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가 우선적으로 필요하다. 시민들의 상상력과 열정이 모여 대구를 창조적으로 만들어 갈 수 있다”며 “창조도시 대구를 만들기 위해 활발하게 논의하고 학습할 수 있는 창조도시 마법학교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대구/김진욱 기자

gw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