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와 MOU 체결
양구,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와 MOU 체결
  • 김진구 기자
  • 승인 2019.10.07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양구군은 오는 8일 오후 2시 춘천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조인묵 군수와 김동규 센터장 등 양측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시청자미디어재단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와 ‘미디어 역량 강화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7일 밝혔다.

이 협약은 스마트 미디어 역량을 기반으로 한 주민참여형 마을공동체 미디어 모델 등 주민공동체 활성화를 주도할 미디어 핵심인력 양성의 필요성에 따라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미디어 발전과 스마트미디어 역량 강화, 미디어 기반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공동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세부적으로는 △스마트미디어 분야 교육 협력을 통한 주민의 미디어 활용능력 강화 △스마트미디어 역량을 기반으로 한 미디어 핵심인력 양성 △양구군 공무원의 미디어 역량 강화를 통한 공동체 활성화 △기타 실무 협의에 따른 합의사항에 상호 협조 등을 추진하게 된다.

조인묵 군수는 “인쇄된 매체를 보던 시대에서 매스미디어 시대를 거쳐 이제 스마트미디어 시대가 오고 있다”면서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와 시설과 관련 자료의 제공과 교환, 교육, 연구, 자문 등의 방법으로 협력한다면 기술적 진보와 함께 다가온 스마트미디어 시대에서 양구군민들의 미디어 역량이 강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rlawlsrn5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