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추석연휴 환경오염 특별단속…59개소 적발
경기도, 추석연휴 환경오염 특별단속…59개소 적발
  • 임순만 기자
  • 승인 2019.10.06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수·오염물질 배출 등 중대 위반행위 18곳은 고발

추석 연휴기간 전.후로 실시한 환경오염 특별감시단속에서 위반업소 59개소가 무더기로 적발됐다.

경기도 광역환경관리사업소는 추석연휴를 맞아 지난달 2일부터 11일까지 도내 519개 사업장에 대한 환경오염 특별감시단속을 실시한 결과, 위반업소 59개소를 적발했다고 6일 밝혔다.

주요 위반내용은 폐수배출허용기준 초과 4건, 방지시설 비정상가동 4건, 환경시설 무허가(미신고) 8건, 폐기물 부적정보관·처리 8건, 방지시설 운영일지 미작성, 시설고장·훼손 방치 등 기타 35건 등이다.

광역환경관리사업소는 중대한 위법을 저지른 업체 18개소를 사법기관에 고발조치하는 한편 나머지 업체들에 대한 행정조치가 이뤄지도록 했다.

이번 추석 연휴 특별점검은 추석연휴 전, 연휴기간 중, 연휴 이후 등 총 3단계에 걸쳐 진행했다.

광역환경관리사업소는 추석 연휴기간 전, 도내 1891개 업소에 자율점검 협조문을 발송하고 특별감시 계획을 홍보하는 등 ‘사전계도’를 실시한 뒤 170명으로 2인 1개조씩 총 72개조를 편성, 배출업소에 대한 특별 단속을 진행했다.

송수경 소장은 “추석연휴 기간 중 자율점검 협조문 발송 및 홍보 등 사전계도를 진행해 큰 환경오염사고를 막을 수 있었다”라며 “불법행위가 적발된 업체는 관련법에 따라 엄중 조치하고 지속적으로 관리 감독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경기도/임순만 기자

sml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