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 전국 FFK전진대회 참가
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 전국 FFK전진대회 참가
  • 장병욱 기자
  • 승인 2019.10.06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가공 전공경진분야 윤다빈 학생 금상 수상 쾌거
(사진=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
(사진=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

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등학교는 지난 9월24일 제48년차 전국 FFK(Future Farmers of Korea) 전진대회에 참가하여 2학년 윤다빈 학생이 전공경진 분야 식품가공 종목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전국 FFK전진대회(2019 광주대회)는 농업계 고등학생들이 3일 동안 전공경진, 실무경진, 과제이수발표, 글로벌 리더십, 예술 활동 등의 여러 분야에서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는 대회다.

각 시도교육청에서 예선을 통과한 학생들이 출전한 이 대회에서 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등학교는 전공경진 분야에서 금상(윤다빈)과 동상(박지현, 문희성, 문시현)을 수상했고, 과제이수발표 분야에서는 2학년 이채현 학생이 동상을 수상했다.

전공경진 분야는 식품가공 교과목에 대한 이론경진으로 학생들이 평소 교과와 방과후학교 수업시간에 습득한 전공지식을 본 대회에서 발휘해 금상과 동상을 얻는 쾌거를 이루었다.

과제이수발표 분야는 학생들이 농업에 대한 연구주제를 설정해 탐구하고 발표하는 분야로 이채현 학생은 영천 신녕 마늘을 이용한 동결건조캡슐을 개발해 마늘 소비량을 증진시키는 주제로 발표했다.

한편, 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등학교는 2018년 3월에 문을 연 미래 바이오 의약 및 식품 품질관리 영마이스터를 양성하는 학교이다.

[신아일보] 영천/장병욱 기자

bwjang283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