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태풍 '미탁' 대비 긴급대책회의
김천시, 태풍 '미탁' 대비 긴급대책회의
  • 이정철 기자
  • 승인 2019.10.02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풍 대응하기 위한 재난협업부서 행정력 집중

경북 김천시는 제18호 태풍 ‘미탁’이 한반도를 관통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지난 1일 오전 시장 주재로 재난협업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태풍 대처 상황 점검 및 조치사항 보고 등 긴급대책회의를 열고, 태풍 대응체제로 돌입했다고 2일 밝혔다.

태풍 ‘미탁’은 필리핀 인근 해상에서 발생해 대만을 거쳐 북상 중에 있으며 중심기압 965h㎩의 중형급 태풍으로써 3일 새벽부터 우리나라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보됐다.

이에 김천시는 긴급대책회의를 통해 태풍으로 인한 인명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사전대비와 비상 대응 체계를 점검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해, 태풍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산사태 위험지, 캠핑장, 대형공사장 및 저지대 침수우려지역 등의 안전관리 대책을 강화하고 농작물 및 비닐하우스 등 농·축산 시설물 관리에도 철저를 기해 피해를 최소화 하도록 조치했다.

김충섭 시장은 “재해에 취약한 시설물이나 지역에 대한 수시점검을 실시하고 비상근무 태세 강화 등 사전대비에 철저를 기해 주시기 바란다”며 “올해 많은 태풍이 왔지만 철저한 대비로 큰 피해없이 지나간 것처럼 이번 태풍도 완벽히 대비해 이미 태풍에 피해를 입은 사람들이 재피해를 입지 않도록 태풍 대비 주민홍보에 만전을 기해 달라”며 거듭 당부했다.

[신아일보] 김천/이정철 기자

ljc998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