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연해주 농가서 재배한 두부 선봬
롯데마트, 연해주 농가서 재배한 두부 선봬
  • 김소희 기자
  • 승인 2019.10.02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일 규격 상품 대비 최소 20% 이상 가격 저렴,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맛 특징
어깨동무 연해주콩 두부(사진=롯데쇼핑)
어깨동무 연해주콩 두부(사진=롯데쇼핑)

롯데마트는 2일부터 연해주 농가에서 재배한 콩으로 만든 ‘어깨동무 연해주콩 두부(1kg)’를 선보인다.

‘어깨동무 연해주콩 두부’는 동일 규격 상품 대비 최소 20% 이상 가격이 낮으며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맛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이 두부는 롯데상사가 해외에서 직접 관리한 수입콩을 사용했으며 우수중소기업인 어깨동무협동조합에서 생산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안정성 확보에 주안점을 뒀다.

앞서 롯데상사는 미래 국제식량파동에 대비하고 안정적인 국내식량자원 수급을 위해 지난 2018년 4월 러시아 우수리스크시에 있는 연해주 농장을 인수했다. 연해주 농장은 콩, 밀, 귀리 등의 재배가 가능한 농장(전체 면적 3000만평)으로, 서울의 6분의1 크기에 해당한다.

롯데마트는 수입콩의 안정성 확보와 소비자 물가 안정을 위해 2018년 연해주 농장 대두 전체 수확량 1만2000톤 중에서 1900톤을 국내로 수입해 성상품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상품의 가공과 생산은 우수중소기업인 어깨동무협동조합의 해썹(HACCP) 인증 공장에서 진행했다.

특히 ‘어깨동무 연해주콩 두부’는 상품의 안정성과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원료의 재배부터 수입, 제조와 판매까지 전 과정의 시스템화를 구축한 대표적 사례다.

김창용 본부장은 “양질의 원재료 확보에서 판매가 이뤄지기까지의 과정에 있어 각 과정마다 고객에게 혜택을 줄 수 있는 방안을 지속 연구하겠다”며 “더불어, 고객에게 고품질의 상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