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쉽게 가구 조립 신청하세요"…생활 편의 대행 플랫폼 활용
이케아 "쉽게 가구 조립 신청하세요"…생활 편의 대행 플랫폼 활용
  • 김소희 기자
  • 승인 2019.10.02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요자와 공급자를 연결…이케아 이커머스 소비자라면 누구나 조립서비스 신청 가능
이케아 코리아가 서비스 플랫폼을 활용해 소비자 편의 향상을 도모한다.(사진=이케아 코리아)
이케아 코리아가 서비스 플랫폼을 활용해 소비자 편의 향상을 도모한다.(사진=이케아 코리아)

이케아 이커머스를 통해 가구를 구매한 소비자들이 생활 편의 대행 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좀 더 편리하게 가구 조립을 신청할 수 있게 됐다.

생활 편의 대행 서비스 플랫폼이란 배달, 가구 조립, 설치 등 다양한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수요자와 도움을 줄 수 있는 공급자를 연결하는 중개 플랫폼을 말한다. 북미, 유럽, 호주 등에서 활발하게 이용되고 있으며 서비스 품질 및 편의성에 대한 높은 만족도로 점점 시장이 확대되는 추세다.

이케아 코리아는 지난 1일부터 생활 편의 대행 서비스 플랫폼 애니맨과 짬짬이를 통해 전국 이케아 이커머스 소비자라면 누구나 가구 조립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다고 2일 밝혔다.

이케아 코리아는 공식 배송 및 조립 파트너사를 통해 서울∙경기 일부 지역에 조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나, 이케아 서비스를 받지 못하거나 더 다양한 선택의 기회를 찾고자 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나아가 이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리테일 환경에 맞춰 편의성을 향상시키고자 생활 편의 대행 서비스 플랫폼 활용의 옵션을 안내한다는 것이다.

이는 이케아가 한국 시장에서 벤처∙스타트업 등 소규모 기업과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이기도 하다. 이 서비스는 각 플랫폼을 통해 직접 주문 가능하며 소비자지원 서비스는 각 플랫폼 제공사를 통해 편리하게 받을 수 있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선 플랫폼 제공사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에 접속해 조립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제품 정보와 방문 주소 및 일정 등을 입력하면 된다. 필요한 서비스 수행이 가능한 공급자들이 견적을 제안하면 소비자는 견적 금액, 평판 등의 정보를 확인 후 공급자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플랫폼 제공사에 대한 정보와 서비스 주문에 대한 안내는 각 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해 확인 가능하다.

세버린 마티유 이케아 코리아 커스터머 풀필먼트 매니저는 “더 편리하고 낮은 가격의 조립 서비스를 기대하는 고객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추가적인 옵션을 안내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이케아 코리아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발맞춰 보다 편리하고 즐거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