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홍천교육복지네트워크, 꿈이음 제4차 정기이사회 개최
(사)홍천교육복지네트워크, 꿈이음 제4차 정기이사회 개최
  • 조덕경 기자
  • 승인 2019.09.27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가능발전 돌봄공동체 활성화 방안 논의
(사진=홍천군)
(사진=홍천군)

 

사단법인 홍천교육복지네트워크 꿈이음은 지난 26일 오후 6시30분, 꿈이음 사무실에서 4차 정기이사회를 개최했다.

이사회는 3/4분기 활동 및 회계보고와 4/4분기 활동계획을 심의 의결하였으며, 지속가능발전 돌봄배움공동체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였다.

3분기 동안 청소년자원봉사학교, 청청골목축제, 사회참여프로젠테이션, 리틀다빈치, 돌봄문화교실, 청소년게이트볼대회, 평생교육프로그램, 사람책도서관 등 아동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문화원, 전통시장상인회 등 지역기관과의 연계 활동을 통한 지역발전에 힘을 쏟았다.

4분기에는 ‘세대공감 어울림 게이트볼대회’, 내고장 탐방-홍천애(愛)삶, 꿈이음축제, 사람책도서관 등 지역 특성을 고려한 아동청소년문화 프로그램과 네트워크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기로 하였으며, 특히 체계적인 회원활동 활성화와 교육복지취약 지역을 위한 유관기관 연계 협력을 더 강화해 나가기로 하였다.

석도익 이사장은 “꿈이음은 홍천 유일의 청소년법인단체로서 지역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역변화를 위한 생동감 넘치는 활동을 펼쳤다. 또한 읍면간 교육복지 균형과 주도적이고 주체적인 젊은이의 사회참여방안, 세대통합 활동 등 지역교육복지 네트워크 사무국 및 플랫폼 역할을 잘 감당했다. 앞으로도 지속가능발전하는 살기좋고 행복한 홍천지역이 되도록 회원은 물론 유관기관들과 연대하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홍천/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