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2019 도봉산페스티벌' 개최
도봉구 '2019 도봉산페스티벌' 개최
  • 최영수 기자
  • 승인 2019.09.26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봉산에 스며들다' 주제…전야제로 '숲속별밤음악회'도 열려
서울 도봉구가 오는 28일부터 도봉산 일대에서 '2019 도봉산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사진=도봉구)
서울 도봉구가 오는 28일부터 도봉산 일대에서 '2019 도봉산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사진=도봉구)

서울 도봉구는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도봉산 일대에서 ‘2019 도봉산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도봉산페스티벌은 도봉산이 가장 아름다운 계절인 가을, 주민들이 자연을 있는 그대로 느끼고 즐길 수 있도록 ‘도봉산에 스며들다’를 주제로 정하고 자연 속에서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 

또한 27일 오후 7시에는 전야제 행사로 도봉사에서 임진모 음악평론가의 진행으로 음악을 통해 60년대부터 현재까지의 사회변화를 되짚어보는 ‘숲속별밤음악회’가 열린다.  

이뿐 아니라, 도봉산페스티벌 기간에만 야간출입을 허용해 진행하는 특별 체험 프로그램으로 ‘도봉산 야간산책’도 오후 6시부터 도봉사에서 시작된다. 

본격적인 행사가 진행되는 28일과 29일에는 다락원체육공원 릴랙스파크, 도봉산 입구 아웃도어 거리, 수변무대 등 도봉산 일대 곳곳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주요행사로는 △템플스테이 △인공암벽체험 △자연해설 ‘나무야놀자 벌레야놀자’ △도봉산복토 캠페인에도 참여할 수 있다. 특히, 복토는 산에서 내려오며 사람들이 가지고 내려온 흙을 다시 산으로 돌려주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28일 오후 6시에는 ‘선셋 재즈와 레게 파티’공연이 진행되고, 이외에도 행사장 곳곳에서 △광대의 판·시민의 판 △문화가 있는 날 △청춘마이크 △프린지 △버스킹 등 다양한 주체와 연계된 공연이 축제분위기를 돋울 예정이다. 

이외에도 축제 현장에서는 스탬프투어, 아트마켓, 프린지공연, 체험부스, 별밤포차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부대행사에 참여 가능하다.

chldudtn51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