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동부노인복지관, 어르신 무료 검진
남양주 동부노인복지관, 어르신 무료 검진
  • 정원영 기자
  • 승인 2019.09.25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과 연계…한의과·치과 등

경기 남양주시 동부노인복지관은 지난 23일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에게 전문적인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과 연계해 무료검진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검진은 한의과의 침치료(일반침, 도침), 부항, 테이핑 등과 치과의 구강검진, 스케일링, 불소도포, 발치, 구강관리 교육 등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어르신들의 질환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이날 무료검진을 받으신 강모 어르신은 “무료검진을 마련해 주신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과 오전.후로 치료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 최근 다친 허리를 방치하면서 치료에 대한 두려움이 커졌고, 이가 오래전부터 시렸는데 병원비가 부담돼 통증을 계속 참아왔다. 무료검진을 통해 내 몸을 소중히 여기게 됐다.”고 밝혔다.

김도묵 관장은 “무료검진을 받은 어르신들과 치료해주신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최근 어르신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어 시동부노인복지관은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과 협약해 지역 및 복지관 이용에 어르신들을 위한 맞춤형 검진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과 협력해 어르신들의 전반적인 신체적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신아일보] 남양주/정원영 기자

wonyoung55@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