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교육 실시…서비스 노하우 전파
아시아나항공,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교육 실시…서비스 노하우 전파
  • 이성은 기자
  • 승인 2019.09.25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사 서비스컨설팅파트 서비스훈련팀 교관 현지서 강사로 행사 참여
지난 24일 아시아나항공이 베트남 하노이에서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고 캐빈승무원과 제 5기 훈련생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아시아나항공)
지난 24일 아시아나항공이 베트남 하노이에서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고 캐빈승무원과 제 5기 훈련생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은 24일 베트남 하노이 하이즈엉성 아우 꼬(Au Co) 연회장에서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훈련생 80명과 강사를 대상으로 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서비스 교육에는 본사에서 서비스컨설팅파트 교관으로 활약하고 있는 서비스훈련팀 임지원 부사무장이 강사로 참여해 △글로벌 에티켓 △올바른 자세 △이미지 메이킹 등 아시아나항공만의 서비스 노하우를 전파했다.

서비스 특강에 참여한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5기 입학생 판띠추후엔씨는 “한국에서 온 현직 승무원으로부터 서비스 교육을 받으니 집중이 더욱 잘 됐고 강의 시간에 연습한 미소와 자세를 기억하여 수료 후 취업에 꼭 성공하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아시아나항공의 대표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인 베트남-아름다운 교실은 베트남 저소득층 여성들의 사회 진출과 자립을 위해 아시아나항공, 한국국제협력단(KOICA), 굿피플 3자 간 민관협력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6개월 동안 서비스 교육 외에도 △회계 △컴퓨터 △한국어 △영어 등의 취업에 필요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15년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첫 시행 이후 약 200여명의 베트남 저소득층 여성들의 사회 진출을 도와 현지 한국 기업, 대형 마트, 보건부 초등학교 등지의 사무직과 서비스직에 입사시키는 성과를 달성했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