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닥, 중기벤처부 메인비즈 인증
집닥, 중기벤처부 메인비즈 인증
  • 이소현 기자
  • 승인 2019.09.24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연구개발·해외사업 분야서 혜택
집닥 현판 로고. (사진=집닥)
집닥 현판 로고. (사진=집닥)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기업 집닥이 업계 최초로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메인비즈' 인증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메인비즈는 신성장동력과 경쟁력을 갖춘 중소기업에 자금과 기술, 판로 등을 지원하는 제도로, 인증을 받은 기업은 △금융 △세제 △연구개발 △해외사업 등 분야에서 혜택을 받는다.

올해 설립 4주년을 맞은 집닥은 누적 거래액 2600억원, 누적 견적 수 17만건을 기록했으며,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업계 선두주자로서 최초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박성민 집닥 대표이사는 "인테리어를 하는 고객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시작한 집닥 서비스가 정부 부처를 통해 사업 진정성을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업계 활성화와 환경 개선 등 국내 인테리어 문화를 선도하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집닥은 인테리어 고객과 시공업체 간 중개뿐 아니라 고객이 의뢰한 인테리어 시공 전 과정을 책임지고 케어하는 5대 안심패키지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안심패키지에는 △공사 상황을 체크하는 안심집닥맨 △공사 대금을 예치하고 단계별로 분할 지불하는 안심예치제 △3년간 하자보수를 지원하는 안심 A/S △공사 전 과정을 집중적으로 상담하는 안심 1대 1전담제 △공사 조건과 결과가 다를 경우 원하는 방향으로 인테리어를 다시 시공해주는 안심품질재시공이 포함된다.

[신아일보] 이소현 기자

sohy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