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워’ 포스텍, 원정지서 압도적 승리
‘사이언스 워’ 포스텍, 원정지서 압도적 승리
  • 배달형 기자
  • 승인 2019.09.23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8회 POSTECH·KAIST 학생대제전서 우승
(사진=포스텍)
(사진=포스텍)

 

대한민국 최고 과학두뇌 자리를 놓고 열린 치열한 ‘사이언스 워’에서 포스텍이 원정지인 KAIST에서 압도적인 승리를 거뒀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0~21일 이틀간 KAIST에서 열린 ‘제18회 포스텍-KAIST 학생대제전(일명 : 사이언스 워, 이하 포카전)’에서 양 대학 학생들은 해킹·인공지능(AI) 프로그래밍·과학퀴즈 등 3개 과학기술종목 축구·농구·야구·e-스포츠종목(리그오브레전드, 일명 LOL) 등 4개 운동종목 등 총 7개 종목에서 열띤 승부를 벌였다. 포스텍은 이 대회에서 종합점수 500점을 획득 KAIST를 여유있게 물리쳤다.

포스텍과 KAIST는 첫날 각각 축구와 인공지능 프로그래밍(POSTECH) 해킹과 LOL(KAIST) 등 2경기씩 나눠가지며 팽팽하게 맞섰다. 하지만, 포스텍이 이튿날 첫 경기였던 야구경기에서 2:5에 몰렸던 경기를 9:5로 뒤집는 대역전극을 펼치면서 승기를 잡았다. 이 기세를 몰아 연이어 열린 과학퀴즈와 농구경기에서 모두 승리하며 최종스코어 500:200으로 포스텍이 우승을 차지했다.

포스텍은 이번 대회 우승으로 통산전적이 8승 9패가 됐다(2009년 대회는 신종플루로 인해 취소됨). 이 대회는 우리나라 이공계 대학을 대표하는 대학 간의 정기교류전으로 포스텍과 카이스트의 교류 협력을 도모하고 일반 대중들의 이공계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두 대학 학생들은 매년 학술행사와 운동경기를 통해 교류를 넓혀왔으며 2002년에 협약을 맺고 매년 9월 양 대학을 번갈아가며 교류전을 시행해 오고 있다. 내년 19회 대회는 포스텍에서 개최된다.

[신아일보] 포항/배달형 기자

bdh25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