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2019 순천 푸드앤아트페스티벌' 개최
순천 '2019 순천 푸드앤아트페스티벌' 개최
  • 양배승 기자
  • 승인 2019.09.23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맛나는 세상, 순천이 예술이야' 주제…초가을 밤의 문화 향연도 진행
전남 순천시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2019 순천 푸드앤아트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사진=순천시)
전남 순천시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2019 순천 푸드앤아트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사진=순천시)

전남 순천시는 순천의 음식과 예술이 만나는 ‘2019 순천 푸드앤아트페스티벌’이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시 중앙로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23일 밝혔다.

‘더 맛나는 세상, 순천이 예술이야’를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순천다운 음식과 예술을 만나볼 수 있다.

이날 진행되는 페스티벌엔 △‘하늘이 내린 순천최고의 밥상’과 함께하는 초가을 밤의 문화 향연도 진행된다.

27일 오후 3시부터 시작되는 식전공연에서는 세계적인 탱고 챔피언의 탱고 공연을 시작으로, 순천한상 선포식이 열린다. 

순천의 대표 음식으로 꼽힌 순천 한정식을 ‘순천한상’이라는 이름으로 정하고 축제장을 찾은 시민들과 방문객들에게 뮤지컬 극단의 퍼포먼스(부제 : 하늘이 내린 순천 최고의 밥상)와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순천 홍보대사인 세계적인드러머 리노와 성악가 이동명의 콜라보 공연과 EDM 파티가 더해져 개막식 날 밤을 더욱 화려하게 장식할 계획이다. 28일에는 순천 댄스영상 콘테스트에서 선정된 7팀의 공연과 순천 홍보대사 노라조의 축하공연이 마련돼 있다.

한편 순천 지역의 특산물을 재료로 활용한 향토음식 발굴과 음식관광 상품 개발을 위해 전국 음식경연대회를 의료원 로터리 앞에서 진행한다.

‘순천내림음식’을 주제로 대대로 내려오는 내림음식의 비법과 조리법을 활용한 경연이 축제의 볼거리를 더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29일에는 순천 최고의 맛집을 찾는 ‘순천 미식대첩’이 열리고, 퓨전 국악 및 가수 변진섭의 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이미경 요리연구가의 ‘총명밥상 요리체험 교실’ 등 건강한 밥상을 주제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전시관이 운영되며,청년들이 운영하는 테마가 있는 포장마차와 연예인 봉사단 `따사모`가 운영하는 푸드포차도 운영된다. 

[신아일보] 순천/양배승 기자

bsy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