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제21회 삼척양성평등대회' 개최
삼척시 '제21회 삼척양성평등대회' 개최
  • 이중성 기자
  • 승인 2019.09.23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 차 문화 체험·여성 인력 구인구직 홍보 부스 등
강원 삼척시가 오는 24일 오전 11시 '제21회 삼척양성평등대회'를 개최한다. (사진=삼척시)
강원 삼척시가 오는 24일 오전 11시 '제21회 삼척양성평등대회'를 개최한다. (사진=삼척시)

강원 삼척시는 시여성단체협의회의 주관으로 오는 24일 오전 11시 삼척체육관에서 '제21회 삼척양성평등대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여성단체협의회 발족 45주년을 맞아 '평등을 일상으로 함께할 100년!'이라는 주제로 여성단체협의회 회원 및 소속단체 남성회원 7000여명이 참여해 양성평등과 여성 친화적 지역 문화 확산을 위해 소통하고 공감하는 화합의 장을 만들 계획이다.

이번 대회는 식전공연 및 여성단체협의회 활동영상 상영 등 식전행사와 제1부 개회식, 제2부 장기자랑 및 화합 한마당으로 진행되며, 부대 행사로 전통 차 문화 체험, 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력단절 여성 구인 구직 홍보 부스도 마련되어 있다.

제1부 개회식에서는 여성 정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감사패 전달과 인구증가시책에 기여한 다자녀 가정에 대한 다둥이 상 수여를 비롯해, 여성과 시민 모두가 행복한 명품도시 삼척 만들기 결의문 낭독 등이 이어진다.

제2부는 노래 등 단체별 장기자랑 및 시상과 가수공연, 회원 간 화합 놀이 한마당, 경품추첨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기존에 여성만 참여하던 방식을 탈피해 여성단체협의회 소속 9개 단체의 남성 회원 100여명도 참여함으로써, 양성평등대회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고 존중·배려·소통의 장을 마련한다는 데에 의의가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지역 정책에 여성과 남성이 평등하게 참여하고 여성의 역량 강화, 돌봄 및 안전이 보장될 수 있도록 여성친화도시 삼척 조성에 박차를 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lee119c@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