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百, 시니어 모델 선발 공개 오디션 진행
현대百, 시니어 모델 선발 공개 오디션 진행
  • 김소희 기자
  • 승인 2019.09.19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까지 '시니어 패셔니스타 콘테스트' 개최
현대백화점이 공개 오디션을 통해 시니어 모델을 선발한다.(사진=현대백화점그룹)
현대백화점이 공개 오디션을 통해 시니어 모델을 선발한다.(사진=현대백화점그룹)

현대백화점이 업계 최초로 시니어 모델 공개 오디션을 진행한다. 고령화 사회를 맞아 제2의 인생에 도전하는 시니어들을 응원하고 주요 소비층으로 부상하고 있는 시니어 세대의 이목을 끌겠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은 시니어 모델 선발 대회인 ‘시니어 패셔니스타 콘테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이 시니어 모델 선발에 나선 건 60대 이상의 라이프스타일이 변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은퇴 이후 ‘절약’에 집중하던 시니어 세대들이 새로운 취미를 찾거나 자신을 꾸미는 데 소비하는 등에 관심을 보이면서 새로운 소비 계층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신청은 만 60세(1959년생)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오는 22일까지 현대백화점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작성해 프로필 사진 또는 영상을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현대백화점은 1차 서류심사를 통해 20명을 선발한 뒤 오는 26일 면접·카메라 테스트·워킹 등 2차 현장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자 10명을 뽑을 예정이다.

오는 10월부터 한 달간 치뤄지는 본선에서는 개인별 인터뷰 영상 제작·프로필 사진 촬영·패션쇼 등이 진행된다. 진행 과정은 현대백화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중계되며 시청자의 온라인 투표와 전문가의 심사 등을 합산해 최종 1등(1명)을 선발한다.

현대백화점은 본선에 진출한 10명의 시니어 모델을 대상에게 총 1000만원(1등 현대백화점 상품권 500만원·그 외 50만원 상당의 부상)의 상금을 수여한다.

특히 1등에게는 현대백화점 온라인 채널 모델로 활동할 기회를 제공하며 국내 최대 시니어 모델·연기 전문 엔터테인먼트 ‘제이액서트’와의 전속 계약을 통해 전문 모델 트레이닝, 패션쇼 참가, 서울패션위크 오디션 출전 등의 기회도 주어진다.

이혁 영업전략담당(상무)는 “시니어 모델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주로 이용하는 젊은층은 물론 비슷한 나이의 중장년층까지 전 세대의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며 “이번 공개 오디션이 모델을 꿈꾸는 시니어에게는 도전과 기회의 장(場)이, 이를 보는 시청자에겐 긍정의 에너지를 전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