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정 의원, 오남 양지초등학교 실내체육관 예산 31억원 확보
김한정 의원, 오남 양지초등학교 실내체육관 예산 31억원 확보
  • 정원영 기자
  • 승인 2019.09.18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한정 국회의원. (사진=의원사무실)
김한정 국회의원. (사진=의원사무실)

 

경기도 남양주시 김한정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을)은 17일 오남읍 양지초등학교에 31억2000만원을 투입해 실내체육관이 건립된다고 밝혔다.

오남읍 양지초등학교는 다목적 실내체육관이 없어 최근 급격히 증가한 미세먼지로 인해 체육활동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에 학생, 학부모, 교사가 안심하고 활동 할 수 있는 실내체육관 건립이 시급한 상황이었다.

양지초 실내체육관 건립사업은 경기도교육청 및 경기도 협력사업으로 올해 하반기까지 설계를 마치고, 2020년 연말까지 완공해 2021년부터 학생들의 체육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김 의원은 “미세먼지와 무더위, 한파에도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실내체육관을 건립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실내 체육관 규모가 작은 별내면 별내초등학교도 확장될수 있도록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남양주을 지역구에서 실내체육관이 없는 학교는 진접 부평초등학교와 오남 양오중학교만 남았다”며 “지역 내 모든 학교에 실내체육관을 건립하여 아이들이 마음껏 체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 의원은 2017년 오남 어람초등학교 실내 다목적 체육관 건립을 위한 11억6000만원의 예산확보를 시작으로 총 39억6000만원의 남양주 관내 교육환경 개선 예산을 확보한 바 있다

[신아일보] 남양주/정원영 기자

wonyoung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