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광고 캠페인 SNS 조회수 1500만 돌파
KB국민카드, 광고 캠페인 SNS 조회수 1500만 돌파
  • 김현진 기자
  • 승인 2019.09.18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카드는 지난 7월 31일 선보인 광고 캠페인의 SNS 조회수가 1500만회를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이미지=KB국민카드)
KB국민카드는 지난 7월 31일 선보인 광고 캠페인의 SNS 조회수가 1500만회를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이미지=KB국민카드)

KB국민카드는 지난 7월 31일 첫 선을 보인 ‘이지 카드 시리즈’ 광고 캠페인이 유튜브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조회수 1500만회를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KB국민카드 역대 광고 캠페인 중 SNS 최다 조회수로 지난달 22일에는 역대 캠페인 중 가장 빠른 방영 23일 만에 조회수 1000만회를 기록했다.

이번 광고가 SNS 조회수 1500만회를 달성함에 KB국민카드는 ‘디지털 이지 라이프’ 캠페인에 이어 올해 선보인 2개 광고 캠페인 모두 SNS 조회수 1000만회를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광고에는 지난해 ‘디지털 이지’ 광고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KB국민카드의 대표 모델로 활약 중인 탤런트 박서준과 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의 주인공으로 출연 예정인 배우 김혜윤이 등장한다.

이번 광고는 쉽고 편리하게 카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이지 온 △이지 픽 △이지 플라이 △이지 오토 등 ‘이지 카드 시리즈’ 4개 상품의 특징을 영상과 메시지를 통해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먼저 선보인 ‘티저 광고’에서는 혜택에 대한 세세한 설명보다는 심플한 상품 이름만으로도 제공되는 혜택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게 됐다. 또 4개의 ‘본편 광고’는 사회관계망서비스 게시물 형태의 이미지를 활용하고 화면이 세로에서 가로 형태로 확장되는 반전 매력을 통해 상품 특징을 표현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광고 캠페인은 최근 트렌드와 SNS를 통한 소통방식을 반영해 인스타그램 포맷을 광고 소재로 사용하는 등 새로운 시도를 통해 고객들의 자연스러운 관심을 끌어내고자 했다”며 “연 이은 SNS 조회수 1000만 달성에 안주하지 않고 디지털 환경 변화와 고객들의 관심 분야 등을 반영해 앞으로도 쌍방향으로 소통하고 고객들이 공감할 수 있는 광고 캠페인을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jhuy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