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리조이스' 알리기 위한 카톡 이모티콘 배포
롯데百 '리조이스' 알리기 위한 카톡 이모티콘 배포
  • 김소희 기자
  • 승인 2019.09.17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 우울증 인식개선 캠페인 소개 위한 색다른 방식의 마케팅
롯데백화점이 리조이스 이모티콘을 통해 캠페인 알리기에 나섰다.(사진=롯데쇼핑)
롯데백화점이 리조이스 이모티콘을 통해 캠페인 알리기에 나섰다.(사진=롯데쇼핑)

롯데백화점이 대표 사회공헌 캠페인인 ‘리조이스(Rejoice)’를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총 6만명이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만들어 선보였다.

리조이스 캠페인은 2017년 여성 우울증 인식 개선을 목적으로 시작한 롯데백화점의 대표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 ‘리조이스(Rejoice)’를 검색해 친구로 추가하면 누구나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9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이 이모티콘을 선택한 것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시장이 급성장하며 이모티콘의 영향력이 날로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카카오톡에 따르면 월 평균 2700만명이 텍스트 대신 이모티콘으로 소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은 리조이스 이모티콘이 리조이스의 심볼을 ‘조이스’라는 이름의 움직이는 캐릭터로 형상화했기 때문에 롯데백화점 사회공헌 캠페인을 친근하게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잇다.

이외에도 롯데백화점은 소비자들이 리조이스 캠페인을 친숙하게 느낄 수 인기 웹툰 작가 돌배와 협업해 총 21편(시즌1, 11편+시즌2, 10편)으로 구성된 웹툰을 선보인가하면 ‘스톤헨지’와 협업해 제작한 ‘리조이스 굿즈’를 한정 수량 판매하기도 했다.

김성경 CSR팀장은 “롯데백화점의 대표 사회공헌 캠페인인 리조이스 캠페인을 고객들이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모티콘을 제작해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리조이스 캠페인 활동을 통해 여성 우울증 인식 개선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2017년부터 ‘리조이스 캠페인’의 일환으로 ‘명사 힐링 특강’, ‘템플 스테이’, ‘쿠킹 클래스’, ‘다문화 가정 여성 초청 힐링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직원들의 정서적인 안정 및 우울증 인식 개선을 위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