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 씨워크 인테라스 한라, 20일 견본주택 개관
송도 씨워크 인테라스 한라, 20일 견본주택 개관
  • 이소현 기자
  • 승인 2019.09.17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섹션오피스 1242실·상업시설 271실 규모
인천 지하철 국제업무지구역 걸어서 3분
송도 씨워크 인테라스 한라 광역도. (자료=SD파트너스)
송도 씨워크 인테라스 한라 광역도. (자료=SD파트너스)

SD파트너스가 오는 20일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29-8번지 '송도 씨워크 인테라스 한라' 견본주택을 개관한다고 17일 밝혔다.

송도국제도시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5층 2개동, 전용면적 21~42㎡ 섹션오피스 1242실과 상업시설 271실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21㎡ 기준 분양가는 9000만원대로 책정됐다.

지상 1~4층에는 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며, 3층은 문화 및 집회시설, 4층은 글로벌 스마트 메디컬센터로 조성한다. 

지상 5층부터 25층에 짓는 섹션오피스는 소형 오피스에 수전시설, 발코니 등 주거기능까지 갖춘 '도시형 생활오피스'다. 모듈형으로 설계해 사용자가 필요한 만큼만 분양 받을 수 있어 공간 효율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또 지식산업센터와 달리 입주기업 제한도 없다.

이 단지는 인천 지하철 1호선 인천국제업무지구역을 걸어서 3분에 이용할 수 있으며, 건물 인근에 인천글로벌캠퍼스~송도랜드마크시티를 잇는 송도내부순환노선 트램 1단계가 오는 2026년 개통될 예정이다. 또 제2경인고속도로와 제2외곽순환도로를 통해 서울과 수도권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인천 송도~서울 여의도~서울역~남양주 마석을 잇는 광역급행철도 GTX-B 노선도 추진된다. GTX-B 노선이 개통되면 인천과 서울을 20분대에 갈 수 있고, 남양주 마석까지는 50분 안에 이동이 가능하다. KTX 경부선과 연결되는 인천발 KTX 노선도 연결될 예정이다.

편의시설 및 문화시설로는 △달빛축제공원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신세계몰 △롯데몰 △NC몰 △세브란스 병원 △아트센터인천 등이 인근에 있다. 

지상 5층에는 업무지원 공유시설인 야외 스카이 테라스를 비롯해 △접견실 △중·소회의실 △OA실 △프라이빗부스 △릴렉스룸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설치할 예정이다. 또 기업운영에 도움을 주는 카셰어링과 세무 및 회계·법무·금융 컨설팅, 통번역 서비스 등 업무지원 및 제휴 서비스도 지원할 계획이다.

지난 2003년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된 송도국제도시는 교통이 발달하고 입주 기업도 늘어나는 양상이다. 현재까지 포스코건설과 삼성바이오로직스, 코오롱글로벌 등 대기업과 유엔 산하 국제기구 등이 입주했다.

이와 함께 한국판 실리콘밸리와 같은 개방형 혁신창업 거점이 될 스타트업파크와 인천신항 물류크러스터, 워터프런트 등 대규모 개발 계획도 진행 중이다.

송도 씨워크 인테라스 한라 견본주택은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178-5에 있으며, 입주 예정 시기는 오는 2022년 6월이다.

sohy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