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민행동 '부산교통 불법운행 행정조치'촉구
진주시민행동 '부산교통 불법운행 행정조치'촉구
  • 김종윤 기자
  • 승인 2019.09.16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미인가 운행 행정조치 중"…"사실과 다른 부분 많아" 반박

진주시민행동은 16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시내버스 증차계획 철회와 부산교통 불법운행에 대한 강력한 행정조치를 요구했다.

시민행동은 “진주시가 부산교통의 250번 노선 불법운행을 둘러싼 법적공방에서 최종 승소했다”며 “시는 부산교통 불법운행을 즉각 중단토록 조치하고, 강력한 행정처분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부산교통은 지난해 6월29일 조규일 시장 당선이 확정된 이후 250번 미 인가노선 불법운행을 시작 했다"며 "불법운행에 대해 유가보조금과 보조금 지급 중단 등 진주시의 책임 있는 조치를 요구했으나 시는 업체측의 소송을 이유로 방조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진주시는 이날 진주시민행동 기자회견 내용과 관련해 "부산교통 특혜 의혹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못 박고 "부산교통의 미인가 운행에 대해서는 과징금 부과 등 적법한 행정조치를 시행 중"이라고 밝혔다.

노선 미인가 운행과 관련해 "과징금 5천만원을 부과했다"고 밝히면서 "향후 이러한 불법행위가 지속될 경우 관련 규정에 따라 2차 처분 등을 계획하고 있다"고 해명했다.

진주시는 시민행동이 주장하는 시내버스 25대 증차 문제에 대해서도 "시내버스 25대 증차는 확정된 사항이 아니고 지간선 체계 도입을 위한 용역에서 용역사가 제시한 안 일 뿐"이라며 "시가 신중히 검토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또한 "시민들의 수요와 대중교통의 균형 발전을 위해 증차가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적극적으로 검토하는 것이 시민들의 교통 복지 향상을 위해서는 필요하다고 본다"고 밝혔다.

[신아일보]진주/ 김종윤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