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 친환경농업 교육 실시
함평, 친환경농업 교육 실시
  • 함평/김승남기자
  • 승인 2009.02.25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개 읍면 271개 마을 순회
함평군은 친환경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 신뢰확보와 친환경농업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9개 읍면 271개 마을을 순회하면서 친환경농업 실천 농업인에 대한 의식함양 교육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해 연말 일부 민간 인증기관의 불성실한 업무처리로 인해 지역 친환경농산물의 이미지가 실추됨에 따라 부정 인증 예방과 생산자의 안전식품 생산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소비자의 신뢰를 확보하기 위한 것. 이에 군은 지난 23일부터 다음 달 말까지 올해 친환경농업을 실천하는 4,366명 전체 농가를 대상으로 마을회관 등에서 일제히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 내용은 친환경농업 지원사업 설명 및 소비자 신뢰확보를 위한 의식함양 교육으로 이뤄지며, 소비자의 건강, 권리 보호를 위한 농업인의 도덕성 등에 대해 강조한다.

또 무농약 이상 인증쌀 브랜드 판매 장려금 등을 친환경농산물 취득인증 단계에 따라 집행하는 등 올해 달라지는 지원사업 내용을 중점 홍보한다.

이에 앞서 군은 지난 19일 군청 전산교육장에서 강연에 나설 읍면 산업담당을 대상으로 사전교육을 실시했다.

군 관계자는 “양 보다는 질 위주의 친환경 농업 육성을 위해 이번 순회교육을 시작으로 주민 교육 및 홍보 등을 강화하는 등 양 보다는 질 위주의 친환경 농업 육성엥 주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