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교육지원청, 2학기 학교 관리자 연수회 실시
영천교육지원청, 2학기 학교 관리자 연수회 실시
  • 장병욱 기자
  • 승인 2019.09.15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을 주는 영천교육, 실천하는 비전으로 함께 나아 갑니다' 주제

경북 영천교육지원청은 2학기 학교장 연수회를 지난 5일, 교감 선생은 16일 영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관리자 연수회는 '희망을 주는 영천교육, 실천하는 비전으로 함께 나아 갑니다' 란 주제로 개최된다.

본 연수회는 영천교육 홍보 동영상을 시청한 후 새로 전입해 오신 관리자와 교육지원과장, 교육지원청 장학사, 담당에 대한 소개 시간을 가졌다.

이어 2학기 삶이 아름답고 희망을 주는 영천교육의 주요 업무 추진 내용을 소개하면서 학교별 다양한 교육과정 운영으로 배움이 즐거운 학교 만들기의 방향을 살피는 중요한 자리가 됐다.

교육지원과에서는 학교업무정상화의 목표인 교원이 수업 및 생활교육에 전념할 수 있는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한 행사 운영 및 연수 운영 방식 개선에 대해 안내했으며, 행정지원과에서는 공직기강 확립으로 교육가족의 신뢰를 이끌고, 지역업체 우선 계약을 통해 영천교육을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줄 것을 강조했다.

이어 학교 브랜드화를 위한 특화 사업 운영 사례 중 영화초등학교의 친환경 생태환경 및 교육프로그램과 청통중학교의 나눔 소통으로 하나되는 우리의 평생 공동체 활동 사례에 대한 소개가 있었다.

김우영 교육장은 “그동안의 교육활동을 바탕으로 모든 구성원들이 관리자를 중심으로 2학기에도 학생의 꿈과 끼를 키우는 특색 있는 교육과정 운영, 전문성 신장, 언행에 대한 조심, 실수를 줄이고, 겸손한 자세로 교육 공동체가 즐겁게 생활할 수 있는 학교 문화 조성으로 영천교육 현장이 희망 교육의 크기를 키우는데 힘써자.” 고 당부했다.

bwjang283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