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대표단, 베트남 빈딘성 퀴논시 공식 초청 방문
양구군대표단, 베트남 빈딘성 퀴논시 공식 초청 방문
  • 김진구 기자
  • 승인 2019.09.15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양 도시 간 우호교류 의향서 교환…농업·경제 등 교류협력 추진

조인묵 강원 양구군수를 비롯해 기획조정실장 등 5명으로 구성된 군 대표단은 베트남 빈딘성 퀴논시의 공식 초청에 따라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퀴논시를 방문해 우호교류 의향서를 교환한다.

15일 군에 따르면 우호교류 의향서는 우호교류 협정 체결에 앞서 양측이 서로 교류 의향을 확인하고 약속하는 것으로, 군은 베트남으로 교류국가를 다변화하는 성과를 올리게 된다.

군 대표단은 베트남 일정 2일차인 17일 응오 황 남 퀴논시장을 만나 간담회를 갖고, 양 도시 간 우호교류 의향서를 교환할 예정이다.

우호교류 의향서에는 상호 발전과 번영을 위해 농업·경제·문화·교육·관광 등 공동 관심 분야에서 다각적인 교류와 협력을 추진한다는 내용이 담겨있다.

양 도시는 우호교류 의향서 교환을 계기로 매년 가능한 범위에서 점진적으로 교류협력을 증진한다는 방침이다.

빈딘성의 성도(成都)인 퀴논시는 발전 가능성이 높은 도시이고, 퀴논시와 교류협력을 추진함으로써 군도 국제교류의 다각화를 통한 국내외 경쟁력 강화를 도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퀴논시도 농업을 주요 산업으로 발전해온 군의 발전과정에 높은 관심을 보여 교류협력이 성사될 수 있었다.

군의 퀴논시와의 국제교류는 지난 6월 중국 스좌장시 링쇼우현과의 우호교류 의향서 교환 이후 올해 두 번째 국제교류 사례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국제교류지역 확대 및 교류의 내실화를 다지며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rlawlsrn5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