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윤 OK금융그룹 회장, 재일 한국학교 신임 이사장 취임
최윤 OK금융그룹 회장, 재일 한국학교 신임 이사장 취임
  • 이고운 기자
  • 승인 2019.09.10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OK금융그룹)
(사진=OK금융그룹)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을 계열사로 둔 OK금융그룹은 10일 최윤 회장이 최근 일본 오사카 소재 학교법인 금강학원 제 12대 신임 이사장으로 취임했다고 밝혔다.

이날 취임식 현장에는 주 오사카 대한민국 총영사관 양호석 영사를 비롯해 재일 대한민국 민단 오사카부 오용호 단장 및 금강학교 교직원, 학생을 포함한 총 300여 명의 내외빈들이 참석했다. 또한 취임식에 앞서 금강학교 재학생들이 사물놀이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이며, 취임식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최윤 회장은 “대한민국 최초의 재외 한국학교 이사장이 된 것이 무한한 영광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막중한 책임감에 어깨가 무겁습니다"며. "글로벌 시대에 맞춰, 차별화된 커리큘럼 정책을 추진해나가는 등 이 곳 금강학교가 국제사회를 선도하는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는 명실공히 ‘코리안인터내셔널스쿨’로 발전해나갈 수 있도록 열과 성의를 다하겠습니다”고 소감을 전했다.

금강학교는 재일동포 1세들이 차세대들에게 한국문화 및 민족교육을 전파하겠다는 취지로 1946년 설립한 세계 최초의 한국학교로, 현재 이 곳에는 200여명의 초중고교학생들이 재학 중이다.

한편, 2002년에 설립된 OK배정장학재단은 2009년부터 본격적인 해외 후원사업을 시작했다. 현재까지 OK배정장학재단이 국내외 장학사업 등으로 사용한 후원금은 약 150억원, 그 중 해외동포를 위해 지원된 금액은 약 23억원 정도다.

lgw@shinailbo.co.kr